기사최종편집일 2025-01-18 10:58
연예

'안용준♥' 베니 "2년 전부터 시험관 임신 준비…3~4번 유산도" (금쪽상담소)

기사입력 2023.03.17 11:56 / 기사수정 2023.03.17 11:56

김현숙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현숙 인턴기자) 가수 베니가 순탄치 않던 임신 과정을 고백한다. 

17일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9살 연상연하 부부, 배우 안용준과 가수 베니의 고민이 공개된다. 

이날 두 사람은 상담소 오픈 이래 최초의 '만삭' 고객님이자, 만 45세 나이의 연예계 최고령 임신으로 축하를 받으며 상담소에 등장한다. 이내, 행복할 것만 같았던 베니는 임신 후 배에 털이 나고 온 몸에 흉이 져 남편에게 못생긴 모습만 보여줘 미안하다며, "아이를 얻고 행복과 불행이 같이 왔다"는 고민을 털어놓는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는 의학적으로 만 35세 이상의 임신을 '고령임신'이라 설명하며, 임신이 쉽지 않았을 것임을 추측한다. 이에 베니는 2년 전부터 시험관 임신을 준비했다며, 임신에 성공하기까지 3~4번의 유산을 겪은 일화를 공개해 순탄치 않던 임신 과정을 고백한다. 



오 박사는 기적처럼 아이를 얻었음에도 당당하지 못한 베니의 모습에 의아함을 제기하자, 베니는 9살 연하인 안용준과의 결혼 당시 악플에 시달렸음을 고백하며 임신한 후 남편에게 예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눈물을 흘린다. 이를 들은 오 박사 역시 임신 때문에 변해버린 자신의 모습을 보고 충격 받았던 일화를 밝히며, 베니를 위로한다. 이어 임신하면 행복함과 두려움이 같이 올 수 있다고 조언하며 베니가 가진 두려움은 무엇인지 질문을 던진다. 

베니는 "30년간 음악인으로서 성취하며 살아왔으나 임신으로 인해 쓸모 없는 사람이 된 것 같다"며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는다. 이에 오 박사는 갑자기 엄마라는 새로운 길이 열려 베니가 혼란스러움을 느끼고 있다고 분석하며 '엄마'라는 역할에 대한 모순된 감정, 일명 '모성의 양가성'을 겪고 있다고 분석한다. 또한 고령 산모일수록 '모성의 양가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진심 어린 조언을 더한다. 

한편, 오은영 박사는 안용준의 감정 기복이 예사롭지 않음을 포착한다. 그러자 안용준은 눈물이 없던 사람이었으나, 임신한 아내와 붙어있다 보니 눈물이 많아지고 하루를 무기력하게 보낸다고 밝힌다. 뿐만 아니라, 베니의 '먹덧'까지 따라 겪었다고 전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러한 모습에 오 박사는 그가 아내의 임신 증상을 남편이 똑같이 겪는 '쿠바드 증후군'을 겪고 있을 뿐 아니라, 아내와 한 몸이 되려 하는 것 같다고 분석한다. 이를 들은 안용준은 "아내와 연락이 안 되면 불안하다"며 불안 증세로 물어뜯은 손톱을 내보여 충격을 준다. 또한 "5분간 답장이 없으면 응급 상황으로 여긴다"며 "아내가 일할 때 마저도 스케줄을 따라간다"고 밝혀 상담소 가족들을 경악하게 만든다. 

심각한 표정을 숨길 수 없던 오 박사는 안용준에게 아내와 연락이 안 될 때의 걱정이 "베니에 대한 걱정인지, 내가 불안한 건지 구별해야 한다"고 일침을 가한다. 안용준은 '불안의 시작점'이 어디인가에 대한 질문을 받자 "나로부터 오는 불안감을 아내 때문에 불안한 거라고 착각했다"며 만감이 교차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

오 박사는 "안용준은 아내로부터의 분리 불안이 있다"며 성인 분리 불안이 있을 경우 애착 대상자와의 관계를 검토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오 박사는 어린 시절에 대해 파고들자 머뭇거리던 안용준은 늘 외롭고 불안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한다. 이에 오 박사는 처음으로 편안함을 느꼈던 대상이 '베니'였기에 자웅동체처럼 못 떨어지고 있는 것이라 분석했으며, 부모가 '성인 분리 불안'이 있으면 자녀 양육에도 영향이 미칠 수 있음을 경고한다. 

그러면서 오 박사는 베니에게도 '남편의 불안을 모두 받아주고 있다'고 일침을 가하며, 상대가 자신에게 의존할 때 존재 가치를 느끼는 '이것' 상태라고 분석한다. 그뿐만 아니라 서로를 깊이 의존하고 있는 두 사람이 놓치고 있던 문제점을 짚으며 안용준, 베니 부부를 낱낱이 파헤쳤다는 후문이다. 

안용준, 베니 부부를 위한 오은영 박사의 은영 매직은 무엇일지 17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되는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채널A

김현숙 기자 esther_01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