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0:14
게임

RF온라인, 일본 시장 진출 초읽기

기사입력 2005.06.22 20:38 / 기사수정 2005.06.22 20:38

정대훈 기자
온라인 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가 개발한 온라인 게임 'RF온라인'이 일본에서 다음달 5일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저녁 일본 도쿄 이스트갤러리에서 ㈜세가(대표 오구치 히사오)를 통해 ‘RF온라인’의 일본 서비스 발표회를 개최하면서 일본 시장 진출의 첫 단추를 꿰었다.
 
세가는 금일부터 RF온라인의 일본 공식 홈페이지(
http://RFonline.jp)를 열고, 내달 5일에 있을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비롯하여 오는 8월 중으로 공개 시범 서비스를 하고, 가을 쯤에 상용화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 날 처음 공개된 RF온라인의 일본 공식 포스터는 국내 뿐 아니라 대만의 경우와도 다른 컨셉으로 작업돼 주목을 끌었다.

CCR 해외팀 장한애 담당자는 “일본 게이머들이 건담 시리즈에 대한 향수가 짙은 것을 고려 RF온라인의 세 종족 가운데 기계 종족을 대표하는 아크레시아를 포스터의 대표 이미지로 사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CCR 윤석호 대표는 “RF온라인은 일본 게이머들에게 친숙한SF 배경이라는 점과 뛰어난 그래픽, 차별화된 게임성 등으로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며 “세가에서도 온라인 게임사업을 자사의 전략사업의 하나로 적극 육성한다는 방침이기 때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정대훈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