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정규 1집 'ONE'으로 돌아온 가수 이찬원이 MBC '쇼! 음악중심'에 전격 출격한다.
MBC '쇼! 음악중심'은 프로그램 예고를 통해 이찬원이 '풍등'으로 컴백 스테이지를 꾸밀 예정임을 예고했다.
그는 2023년 2월 25일 방송되는 798회 전격 출격해 가슴 시린 사랑 이야기가 담긴 '풍등'을 선보인다. 이번 신곡은 '진또배기'와는 다른 이찬원 표 감성의 진수를 선보이며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2월 20일 오후 6시 최초로 공개한 이찬원의 첫 정규앨범 'ONE'은 뛰어난 성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그의 타이틀곡 '풍등'은 음원 발매 직후 20일 오후 7시 기준 멜론 최신 차트(1주 내) 10위를 기록하며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또한 20일 오후 10시 기준 벅스 실시간차트 27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이찬원 공식 계정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풍등'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2월 21일 오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등극한 후 계속해서 순위를 유지 중이다.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도 인기를 끌고 있다. '사나이 청춘', '건배', '오.내.언.사' 등 곡들이 각각 20일 오후 7시 기준 멜론 최신차트(1주 내) 17위, 18위, 20위를 기록했다.
특히, 그가 팬들을 생각하며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오.내.언.사(오늘도 내일도 언제나 사랑합니다)'는 2월 24일 오전 12시 기준 인기 급상승 음악 4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이런 기록은 이찬원의 1년 넘는 준비과정을 거친 첫 정규 앨범의 완성도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입증한다.
한편, 이찬원이 출격하는 '쇼! 음악중심'은 2월 25일 토요일 오후 3시 25분부터 MBC에서 방송된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