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1:14
연예

'방과 후 전쟁활동' 수능 D-50, 우린 이제 학생이 아닌 군인이다

기사입력 2023.02.15 13:46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 3학년 2반 학생들이 생존을 위한 ‘진짜’ 전쟁에 나선다.

오는 3월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이 15일, 생존 서바이벌을 시작한 3학년 2반 학생들의 ‘극과 극’ 비주얼을 담은 2차 티저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정체불명의 괴생명체와 마주한 이들의 사투가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다. 미확인 구체의 침공으로 종말 위기에 놓인 지구, 사상 최악의 사태에 ‘펜’대신 ‘총’을 든 10대들의 처절한 사투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진다.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메가히트를 기록한 동명의 네이버웹툰 ‘방과 후 전쟁활동’을 원작으로 하는 '방과 후 전쟁활동'은 '미스터 기간제' 성용일 감독과 신예 윤수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눈이 부시게' 이남규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세심하게 다양한 인간군상을 조명하는 밀리터리 SF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여기에 극을 탄탄히 이끌 신현수, 이순원, 임세미를 비롯해 김기해, 최문희, 김수겸, 이연, 권은빈, 문상민, 우민규 등 개성 강한 신예들의 활약이 기대 심리를 더욱 자극한다.

뜨거운 관심 속에 공개된 2차 티저 포스터는 상상도 못 한 위기 속 달라진 학생들의 표정과 분위기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성진고교의 3학년 2반 학생들은 수능을 앞두었음에도, 환하고 풋풋하게 미소 짓고 있다. 그러나 이들의 미래를 암시하듯 찟어진 단체 사진의 반쪽을 채운 건 군인이 된 아이들의 모습. ‘수능 D-50, 우린 이제 학생이 아닌 군인이다’라는 카피처럼 군복을 입은 학생들의 어린 얼굴 면면에서, 이들이 펼칠 사투와 다양한 마음들을 궁금케 한다.

함께 공개된 또 다른 포스터는 밀리터리 SF 드라마로서의 긴장감을 폭발시킨다. 형태를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구체의 공격에 맞선 학생들의 공포에 휩싸인 눈빛은 만만치 않은 싸움을 예고한다. 촉수를 뻗어 오는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총을 잡은 학생의 절박한 눈빛엔 살아남기 위한 처절함이 느껴진다. 한 번도 맞닥뜨리지 못한 적과 전쟁 활동에 돌입한 학생들이 과연 자신만의 생존법으로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순간에 뒤바뀌어 버린 세계 속에서 각자의 성장을 이루어나갈 배우들의 시너지도 기대가 된다. 신현수는 군법을 중시하고 학생들에게 단호하지만, 누구보다 아이들을 위하는 2소대 소대장 ‘이춘호’을 연기한다. 이순원은 이춘호(신현수 분)의 충실한 조력자이자 학생들의 듬직한 동네 형 같은 2소대 조교 ‘김원빈’으로 활약한다. 임세미는 학생들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마음 따뜻한 3학년 2반 담임교사 ‘박은영’으로 분해 몰입도를 높인다.

무엇보다 '방과 후 전쟁활동'의 주역은 하루아침에 학생이 아닌 군인으로, 수업 대신 훈련을 받게 된 3학년 2반 학생들이다. 김기해, 최문희, 김수겸, 이연, 권은빈, 문상민, 우민규 등 과감하게 캐스팅된 신예들에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기해는 존재감 제로의 학생 ‘김치열’을, 최문희는 첫사랑 비주얼의 신비감 가득한 ‘이나라’로 변신한다. 하고 싶은 대로 해야 직성이 풀리는 3학년 2반 반항아 ‘권일하’와 숫기도 없고, 행동도 느려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지만 의외의 강단이 있는 ‘노애설’은 각각 김수겸, 이연이 맡았다. 권은빈은 털털하고, 화끈한 성격의 ‘연보라’를, 문상민은 3학년 2반의 분위기 메이커이자 미워할 수 없는 ‘근자감(근거 없는 자신감)’의 소유자 ‘왕태만’으로 열연한다. 존재감 확실한 밀리터리 덕후 ‘김덕중’ 역의 우민규는 극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라고. 이외에도 안도규, 여주하, 김민철, 김정란, 홍사빈, 황세인, 소희, 지민혁, 윤종빈, 신수현, 신혜지, 오세은, 신명성, 안다은 그리고 노종현이 성진고 3학년 2소대를 가득 채운다.

'방과 후 전쟁활동' 제작진은 “사상 최악의 사태, 정체불명의 적에 맞서 ‘총’을 든 학생들의 처절한 사투와 성장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크리쳐물의 장르적 쾌감과 진솔하고 날 것 같은 학생들이 활약하는 학원물의 재미를 고루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은 오는 3월 티빙에서 공개된다.

사진 = 티빙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