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022 KBS 연예대상'에서 이찬원이 부른 '내 인생 딩동댕'이 조회수 100만 뷰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25일, KBS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공식 채널에는 "‘故 송해 선생님을 기리며’ 이찬원의 특별공연! 내 인생 딩동댕♪ (원곡 : 송해) [2022 KBS 연예대상] | KBS 221224 방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다.
이는 'KBS 연예대상 20주년 특별 공로상'의 주인공인 '전국노래자랑'의 故 송해를 추모하는 의미에서 준비된 특별 공연이다. 그리고, 故 송해의 인생을 담은 곡 '내 인생 딩동댕'은 '송해 키즈'로 시작해 '연예대상 우수상' 수상자로 성장한 이찬원이 열창해 그 의미를 더했다.
연예대상 참석자가 모두 기립해 故 송해의 수상을 축하하는 순간, 무대에는 이찬원이 등장했다. 무대 뒤를 가득 채운 영상에는 '전국노래자랑' 당시 함께 했던 스타들의 데뷔 전 모습과 故 송해의 모습이 상영되었고, 이 중에는 초등학생 때의 이찬원과 고등학생 때의 이찬원의 모습도 포함됐다.
학창 시절, 전국노래자랑에 네 번이나 출연하며 꿈을 키웠던 소년 이찬원. 그는 이제는 하늘의 별이 된 인생의 스승에 대한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담아 '내 인생 딩동댕'을 열창했다.
이에, 가사에 담긴 그의 진심은 고스란히 전달되어 관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고, 무대 영상은 공개된 지 3주 만에 조회수 100만 뷰를 넘어섰다.
한편, 이날 'KBS 연예대상'에서 이찬원은 '불후의 명곡'과 '편스토랑'에서의 활약을 통해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그는 수상 소감 마지막에 "귀한 상 받으니까 생각나는 분이 계신다. 아마 이 모습 보셨다면 두 손 꼭 잡고 우리 찬원이 잘했다 하셨을 거다"라며 "하늘에 계신 송해 선생님께 이 상을 바치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Chan's, KBS 엔터테인먼트 채널 '2022 KBS 연예대상' 캡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