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0:56
연예

'신병캠프', 新 군대 예능 론칭…장동민X최영재, MC 확정

기사입력 2023.01.17 15:41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드라마 ‘신병’이 예능으로 돌아온다.

17일 ENA 새 예능 ‘신병캠프’ 측은 "지난 해 화제 속에 시즌1을 마무리한 드라마 ‘신병’의 민진기 감독과 주요 출연진 차영남, 이충구, 김민호, 이정현, 남태우, 전승훈, 이상진, 김현규가 스핀오프 예능 ‘신병캠프’로 다시 뭉친다"고 밝혔다.

이어 "장동민과 최영재가 MC로 가세했으며 오는 2월 6일 첫 방송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7월 ENA 채널과 지니TV를 통해 공개된 ‘신병’은 누적 조회수 2억 5천만 뷰에 달하는 메가 히트 웹 애니메이션인 장삐쭈의 ‘신병’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군대를 배경으로 한 블랙코미디, 배우들의 놀라운 싱크로율, ‘푸른거탑’ 시리즈 민진기 감독의 연출력이 원작 팬과 드라마 팬을 모두 사로잡으며 군대 콘텐츠계의 최강자로 우뚝 선 바 있다. 이에 2022년 지니TV 시청횟수 600만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고 올 하반기 시즌2 방영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강력한 ‘신병 마니아’를 양산한 주역들이 예능으로 다시 뭉쳐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민진기 감독이 ‘신병캠프’의 연출로 ENA 남예은 PD와 함께 합류했다.

또한 말년 병장 심진우 역 차영남, 살림꾼 츤데레 일병 김상훈 역 이충구, 군수저 이등병 박민석 역 김민호, 최강 빌런 상병 강찬석 역 이정현, 프로불평러 분대장 상병 최일구 역 남태우, FM 이등병 임다혜 역 전승훈, 융통성 제로 소대장 오석진 역 이상진, 문제적 신병 성윤모 역 김현규까지 주요 출연진 모두가 출연을 확정했다.



‘신병캠프’에서 차영남, 이충구, 김민호, 이정현, 남태우, 전승훈, 이상진, 김현규는 계급장을 떼고 모두 ‘신병’으로 돌아가 어딘지 모를 훈련소에 재 입대하게 될 예정이다. 익살스러운 캐릭터 플레이를 선보였던 드라마 속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과 관계성을 선보일 ‘신병즈’의 예능 활약이 기대된다.

그런가 하면 ‘신병캠프’는 앞서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레전드 군대 콘텐츠의 세계관 대통합을 예고한다.

먼저 군 예능의 상징인 ‘강철부대’에서 활약했던 장동민, 최영재가 MC로 출연한다. 최전방 백골부대 출신인 장동민은 ‘신병캠프’의 중심을 잡고, 707특수부대 대 테러 교관 출신 최영재는 ‘훈련교관’으로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발산할 전망이다.

나아가 ‘푸른 거탑’, ‘가짜 사나이’, ‘강철부대’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군대 예능에서 활약했던 반가운 얼굴들이 매회 게스트로 출연해, ‘신병즈’와 맞대결을 벌이며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신병캠프’는 오는 2월 6일 오후 8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ENA '신병캠프', 스튜디오 지니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