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여자)아이들의 'TOMBOY'(톰보이)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3월 발매된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 'TOMBOY'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1월 16일 기준)를 달성했다.
'TOMBOY'는 뮤직비디오 공개 16시간 만에 천만 뷰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고, 지난해 9월에는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국내외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데뷔곡 ‘LATATA’(라타타)에 이어 두 번째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또한 ‘한(一)’ ‘Senorita’ ‘LION’ ‘Oh my god’ ‘화(火花)’, ‘Nxde’(누드)까지 1억 뷰를 뮤직비디오 8개를 보유하며 '4세대 걸그룹 중 최다 보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I love’(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초동 판매량 67만 8천 장을 돌파하며 약 284% 성장률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Nxde'(누드)는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해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한 데 이어 중국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 K-POP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여자)아이들은 ‘I love’(아이 러브)로 ‘빌보드 200’에서 71위를 차지하며 데뷔 이래 빌보드 메인 차트 첫 진입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Nxde'(누드) 또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3위에 올라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오는 28일과 29일,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팬미팅 '(G)I-DLE OFFICIAL FAN CLUB NEVERLAND 3RD FAN MEETING [행운의 편지]'를 개최한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