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트롯 아이돌' 이찬원이 2022 KOCCA뮤직스튜디오 기획공연 <ON THE K: 리얼> 콘텐츠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9월 5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2022 KOCCA뮤직스튜디오 기획공연 'ON THE K : 리얼' 참가사 선정 평가 결과를 공지했다.
이 사업은 뮤지션의 성장스토리를 라이브 XR 공연으로 제작하는 기획이다. 국내 대중음악 중소기획사와의 협업을 통해 시청자에게 제공되며, 이를 통해 국내 대중음악 중소기획사 육성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대중음악 공연의 디지털 전환 지원 및 한류 확산 핵심 콘텐츠 육성을 목표로 한 이 사업. 이찬원은 높은 스타성(인지도)을 비롯한 협조 가능성, 적합성, 타당성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관련하여 코카뮤직 공식 계정에는 티저 이미지가 게재되었다. 이미지 속에는 "ON THE K:: REAL, Coming Soon"이란 글귀와 함께 트로트 가수 이찬원 공식 응원봉인 일명 '로또봉'이 제시되었다.
또한, 이미지 아래에는 "세계관을 가진 최초의 트로트 가수는 누구?! 헤르메스의 환생, 시공간을 초월하는 그는 누구일까요? 혹시 누군지 아시나요?"라는 질문이 담겨 있다.
아티스트의 음악에 담긴 철학, 서사, 연속성 있는 스토리 등을 통칭해 이르는 말인 '세계관'. 이는 팬들의 재미를 유발하는 동시에 세계관을 공유한다는 친밀감을 형성하는 요소가 되면서 아이돌 그룹의 대표 성공 요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런 용어인 '세계관'이 트롯 가수 이찬원에게 적용된다는 기본적인 전제부터,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영민한 전령 '헤르메스'까지 등장한 티저 이미지에 팬들은 기대감과 호기심을 보이며, 콘텐츠가 공개될 날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 = 코카뮤직,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