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눈 깜짝할 새 2023년이 밝았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보내고 또다시 힘차게 연 새해, 엑스포츠뉴스는 계묘년(검은 토끼의 해)을 맞아 토끼 같은 활약을 펼칠 '1999년생' 토끼띠 아이돌 스타들과 미리 만나봤다. 신년 계획과 각오, 소망까지 '99토끼'들의 통통 튀는 이야기를 전달한다. [편집자주]
◆레드벨벳 예리
그룹 레드벨벳 막내로 가요계 데뷔한 지도 어느덧 8년차에 접어든 예리. 지난 2015년, 레드벨벳 첫 미니 앨범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 활동부터 새 멤버로 합류한 예리는 특유의 해맑고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SM 루키즈 출신의 탄탄한 실력까지 겸비한 '에이스 막내'로 많은 사랑받았습니다.
데뷔 당시 17살의 예리가 어느새 '99토끼 대표주자'가 되어 레드벨벳 활동은 물론 배우 김예림으로서도 입지를 굳히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단단하게 쌓아가고 있습니다. 올해 방송 예정인 와이낫미디어 새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 출연을 확정, 최고 계급인 다이아몬드6의 퀸인 백제나 역으로 출연을 확정지으며 새로운 이미지 변신을 예고하기도 했죠.
해를 거듭할 수록 더욱 성숙해지고 성장하는 모습, 나아가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무궁무진한 매력을 엿보이는 예리의 2023년 활약에 더욱 관심이 쏠립니다.
"올해 레드벨벳이 큰 사랑을 받아서 정말 행복한 한 해를 보냈어요. 새해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팬 여러분과 만날 생각을 하니까 벌써부터 설레네요. 2023년은 계묘년인 만큼, 토끼띠인 제가 더 멋진 모습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요. 언제나 그랬듯 제게 주어진 일을 열심히, 또 잘 해나가고 싶구요.
더 좋은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2023년에는 제가 출연하는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도 방송될 예정입니다. 가수 예리와 배우 김예림의 활약 모두 기대해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예리)
◆모모랜드 주이·아인
지난 2016년, 열여덟 살의 나이에 모모랜드로 가요계 출격한 두 사람. 특유의 밝고 흥 넘치는 매력으로 팀 내 독보적 존재감을 담당하는 주이와 모모랜드의 메인보컬로 매력적인 음색과 실력을 갖춘 아인입니다.
모모랜드에서 '막내 라인'을 책임지고 있는 이들이 20대 중반의 '99토끼 아이돌' 대표주자로 손꼽히며 다채로운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데요.
주이는 걸그룹 메인 래퍼들의 보컬 서바이벌 '두 번째 세계'에 출연, 최종 4위에 이름을 올리며 실력파 보컬리스트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또 아인은 드라마 OST 가창 참여 등 활동으로 보컬 매력을 보여주며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심었습니다.
모모랜드의 색깔을 이루는 동시에 개인 역량을 통해 무궁무진한 성장을 이뤄낼 두 사람의 2023년 응원을 보냅니다.
"제가 토끼띠라는 사실이 새삼 신기하고 재밌게 다가오네요. 토끼띠의 해라는 단어도 너무 귀엽고요. 2023년에는 아티스트 주이, 사람 주이로서 새로운 도전을 많이 하고 싶어요.
쉴 틈 없이 바쁜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뿐 아니라 모두 분들이 나쁜 기억은 다 사라지고, 좋은 기억만 가득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주이)
"오지 않을 것 같은 2023년 토끼띠의 해가 찾아왔네요. 왠지 모르게 더 설레고 특별한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재밌어요. 지금의 설레는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싶습니다.
새해에는 다방면으로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도전하려고 해요.실패도 해보고, 성장도 해보고 싶어요. 저도 몰랐던 새로운 재능과 멋있는 제 모습을 찾는 2023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인)
◆에이티즈 윤호·여상·산·민기·우영
에이티즈는 지난 연말 국내 첫 싱글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를 발표하며 열일 행보를 펼쳤습니다. 에이티즈 구구즈 5인방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역시 팀은 물론 개인의 성장을 드러내며 한층 더 성숙해진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팀 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다섯 멤버가 99년생으로 이뤄진 팀인 만큼 계묘년을 맞이하는 각오나 기대가 남다른 모습입니다. 데뷔 전부터 퍼포먼스 그룹으로 주목 받으며 가요계 출격한 에이티즈는 압도적인 춤 실력과 안무 구성으로 글로벌 아이돌 대표주자로 입지를 굳혔죠.
탄탄한 실력과 국내외 팬덤 확장세를 이어 2023년 보여줄 에이티즈 구구즈의 활약 역시 기대가 모아집니다. 더욱 뜨겁고 에너지 넘치는 매력으로 무대 위를 누빌 이들의 광폭 행보에 힘을 더합니다.
"99토끼로서, 계묘년의 기운을 받아 2023년 그 누구보다 멋있는 무대 만들고 싶어요. 올 한 해 열심히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무엇이든 열심히 하고 매사 지치지 않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무기로 올 한 해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저뿐 아니라 에이티즈 모든 멤버가 같은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큰 성장 보여드릴 것 같아 기대됩니다. 지난 30일 발표한 신곡 '할라지아' 활동 열심히 하며, 에이티니와 함께 파이팅 넘치는 새해 맞이할게요." (윤호)
"2023년에는 무대를 더 연구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건강 관리에 힘쓰려고 해요.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토끼처럼 열심히 뛰고, 노력의 땀을 흘릴 예정입니다.
이곳 저곳 열심히 뛰는 토끼처럼 저도 무대에서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집중과 노력, 저만의 강점을 최대로 키워서 발전하는 여상이 되겠습니다. 더불어 에이티니와 많은 추억 쌓고 싶습니다." (여상)
"에이티즈와 에이티니 모두 건강이 우선이니까 2023년 한 해 동안 무탈하게 지내는 것이 새해 큰 바람입니다.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에 토끼띠 멤버가 다섯 명이나 소속된 에이티즈가 더욱더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인데요.
에이티니 분들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도록 매 순간 멋진 결과물을 보여드릴게요. '무대 위에서 모든 것을 보여드리겠다'는 신념을 원동력 삼아 더 좋은 무대를 선보이겠습니다." (산)
"높게 폴짝폴짝 뛰는 토끼처럼, 저도 에이티즈도 더욱 높은 곳을 향해 달려가는 2023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에이티즈 민기가 누구인지 제대로 보여드릴 수 있는 활약을 이어갈 계획인데요.
25살이 되는 새로운 시점에서 많이 떨리기도 하고, 기대도 되는 만큼 더욱 힘차게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무엇보다 스스로가 가장 큰 무기이자 강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까 앞으로도 많이 지켜봐주세요." (민기)
"2023년은 지난 해보다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에이티즈 우영으로서 더욱 노력할 예정입니다. 붙임성도 좋고, 팀 내 분위기 역할을 해내는 저만의 장점을 살려 에이티즈의 성장과 발전에 큰 힘을 더하고 싶어요.
또한 스스로 부족하다 느끼는 부분이 없도록 더욱 채워나갈 계획입니다. 에이티즈 내에서 다섯 명의 멤버가 토끼띠인 만큼 행운이 가득할 것 같아서 더욱 기대되는 새해를 활기차게 시작하겠습니다." (우영)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각 소속사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