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07:59
스포츠

롯데 자이언츠, 8년 연속 교육메세나탑 수상

기사입력 2022.12.20 13:30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부산지역 청소년을 위한 교육기부 활동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8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

롯데 구단은 지난 16일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열린 '제15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에서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

교육메세나탑은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 등이 주관해 한 해 동안 지역의 교육사랑 나눔 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부산의 교육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표창하는 상이다.

롯데 자이언츠는 야구를 통한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8년 연속 수상하며 부산을 대표하는 교육기부 단체로 자리매김했다.

롯데 구단은 티볼 아카데미 사업과 롯데기 야구대회 등을 꾸준히 진행하며 부산지역 아마야구 발전과 유망주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개최한 2022 롯데기 리틀·초·중·고교 야구대회에서는 약 1억 5000만원 상당의 유소년 야구용품을 전달했고, 선수단 실착 유니폼 및 애장품 자선 경매를 통한 수익금은 지역 소외계층 아동을 돕는데 기부했다. 또 부산지역 중·고교 15곳에는 연습용 시합구 6000여 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종호 구단 경영지원부문장은 "부산지역 야구 문화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메세나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