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C2X NFT 마켓플레이스가 강수진 성우와 연말 이벤트를 준비했다.
19일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NFT 기획을 선보이며 웹3 시장의 문화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이달 31일까지 ‘원피스’, ‘명탐정 코난’ 등에서 목소리 연기를 펼친 강수진 성우와 함께 NFT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강수진 성우는 버추얼 캐릭터 ‘강수진’과 캐릭터 영상 메시지를 최초로 선보인다. 해당 NFT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한국성우협회의 ‘우리말 지키기 캠페인’의 발전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추억의 명곡을 NFT로 한정 수량 발매하는 ‘리멤버 더 뮤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의 첫번째 참여자는 가수 ‘리치’로, R&B 풍의 대표곡 ‘사랑해 이 말 밖엔’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해 공개했다. 리치는 2001년 솔로로 활동을 시작해 부드럽고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외에도 내년 1월 15일 까지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비고라이브’와 협력을 통해 BJ ‘집사’의 미공개 프로필 사진을 판매한다.
연말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ART’ 카테고리에서 NFT 상품을 구매하면 참여 작가들이 준비한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PROJECT RIA는 ‘리아’의 이미지 달력, 쿠나 작가는 패브릭 액자를 준비했으며, 연이 작가는 원목 액자, MARIART 작가는 따뜻한 담요, 달봉 작가는 키링과 마우스패드, 내친구윌슨 작가는 직접 제작한 영상 NFT를 선물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기념해 ‘2022년 해피 홀리데이 엑스플라(XPLA)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이벤트 종료 후 XPLA 토큰으로 지급한다. 또한 이달 23일에서 25일까지는 6인조 걸그룹 ‘퀸즈아이’의 크리스마스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된다. 퀸즈아이는 앞서 진행한 이벤트에서 하루만에 모든 물량을 완판하는 등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달 24일에서 25일까지는 2D 아이돌 보이그룹 ‘리버티’의 크리스마스 영상 NFT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된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달에는 개인간 거래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마켓, ‘Decentralized Market(디센트럴라이즈드 마켓)를 오픈했다. 이 곳에서는 컴투스홀딩스의 신작 수집형 RPG ‘안녕 엘라’의 영웅 NFT 등 다양한 상품들이 거래되고 있다. 앞으로도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다양한 분야의 실력있는 작가, 단체와 협업을 이어나가며 수준 높은 NFT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