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3:34
연예

'100만 유튜버' 강민경, '1억 5천' 유튜브 수익 전액 기부…"조금이나마 도움 됐으면"

기사입력 2022.12.05 06:10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다비치 강민경이 유튜브 수익을 기부했다.

4일 오후 강민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밍경'에 '연말이니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강민경은 "벌써 12월이다. 한 해가 다 갔다. 사실 저한테는 보통의 한 해는 아니었던것 같다. 백만 구독자라는 쾌거도 거두게 됐다. 여러분 덕"이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예전에는 영상을 한달에 하나 간헐적으로 올리곤 했는데, 코로나19가 시작되고 공연들이 현저하게 줄면서 유튜버의 본업화가 시작됐다. 못해도 2주에 한 개씩은 꼭 영상을 올리려고 노력했다"며 "올해의 조회수 수익이 기대가 되긴 한다. 얼마 전에 봤을 때도 아름다운 숫자였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로 들어가 본인의 수익을 확인한 강민경은 "제가 유튜브 통장은 따로 쓰고 있다. 확인을 해보니까 1억 4761만 2402원의 유튜브 조회수 수익이 창출됐다"고 환호했다.



그러면서 "이 수익은 여러분이 봐줘서 생긴 수익이지 않나. 좋은 곳에 쓰고자 하는 마음이 커서 연세 세브란스 병원에 소아병동에 기부하려한다"며 "너무 감사하고 저도 앞으로 계속 보고싶고 늘 기다려지는 컨텐츠 만들어낼수 있도록 끊임없이 영갈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강민경은 이어 바로 연대 세브란스 후원 사이트에 접속해 바로 1억 5천만원을 즉시 이체했다. 무통장 입금까지 마친 그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온 결실이 투명하게 잘 쓰여져서 어린 아이들,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2022년 마무리 잘하시고 저도 얼마 남지 않았지만 더 열심히 달려보겠다"고 밝혔다.

사진= 강민경 유튜브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