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0:04
연예

BTS 정국→버즈…뮤아, 월드컵 대표 응원가 채널 개설

기사입력 2022.12.02 11:02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음악 라디오 뮤아(Muah)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응원에 동참한다.

FIFA 월드컵이 지난 21일 개막해 열기를 이어 가고 있다. 대한민국은 오는 3일 자정 월드컵 16강 진출이 걸린 예선 3차전에서 포르투갈과 맞붙는다.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등과 함께 지옥의 조에 편성된 대한민국 대표팀은 4년간 노력한 결실을 맺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붉은 악마'는 열띤 응원을 보내고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월드 클래스 아이돌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개막식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월드컵 공식 주제가를 선보이며 더욱 큰 화제를 모았다. 정국은 이번 대회를 기념해 발표한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드리머즈)'를 라이브로 열창하며 세계인으로부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이에 뮤아는 뜨거운 응원 열기를 더해줄 응원가 채널을 신설했다. 새롭게 개설된 '월드컵 시즌엔 월드컵 응원가죠' 채널은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앨범에 수록된 정국의 'Dreamers'는 물론, 윤도현이 가창한 한국 공식 응원가 '더 뜨겁게, 한국', 전 국민이 사랑한 버즈의 응원가 'Reds go together'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뮤아는 시의적절한 플레이리스트로 리스너를 사로잡으며 출시 약 3개월 만에 구글 플레이 피처드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한 바 있다.

사진=블렌딩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