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08:29
사회

정부, '동해 일본해 병기 의견' 제출에 네티즌 '반발'

기사입력 2011.05.01 11:22 / 기사수정 2011.05.01 11:22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정수진 기자]정부가 동해를 '일본해'와 병기 표기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제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정부는 지난 4월 30일 국제기구 사무국들이 동해를 '일본해'로 단독 표기하는 것과 관련해 "동해와 일본해 표기를 병행해야 한다"는 공식 의견을 국제수로기구(IHO)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북한은 아직까지 공식 의견제출 여부가 확인되지 않고 있으나 동해로 단독표기 해야한다는 견해를 밝힐 가능성이 크다고 외교 소식통들이 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당국자도 "IHO 실무그룹의 요청에 따라 최근 우리 정부의 공식 의견을 제출했다"며 "일본해 단독표기는 절대 허용할 수 없으며 각국 정부와 민간 기관의 출판물에 동해 병기가 확대되도록 외교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IHO 실무그룹 의장은 일본해를 단독표기하되 한국의 병기입장을 반영하는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우리 정부는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동해와 일본해를 같이 쓰다니 말도 안 된다",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야지 안고 가면 어떡하느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  내셔널지오그래픽 지도 캡처]



온라인뉴스팀 정수진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