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2022 GEE'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2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2022 Global Entertainment Expo·2022 GEE, 이하 '2022 GEE')'가 오는 11일과 12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Hall)에서 열린다.
'2022 GEE'는 국내 유일 엔터테인먼트 산업박람회다.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팝을 산업적 가치로 인지하고 창의적 문화 기술 수출 및 관련 산업 인프라 구축을 통해 산업적 경제 효과를 유발하고자 마련됐다.
'드림 스테이지'에는 활발히 활동 중인 K팝 아이돌 6팀이 함께한다. 11일은 에이비식스(AB6IX), 유나이트(YOUNITE), 이펙스(EPEX), 12일은 고스트나인(GHOST9), 킹덤(KINGDOM),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참여한다.(이상 가나다순) 양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공연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무대들을 준비한다. 11일은 기타리스트 장하은, 12일은 태국 보이그룹 'XI' 쇼케이스, K팝 커버댄스 스테이지로 풍성함을 더한다.
아울러 올해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관심을 갖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취업 상담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취업 상담은 리크루트 존에 마련한 '취업 상담 부스'에서 이뤄지는 프로그램으로, 엔터테인먼트 기업 현직자들과 1 대 1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취업 준비생들은 취업 상담 부스를 통해 현직자들이 직접 전하는 직무 이야기, 필요 역량 등 취업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다.
취업 상담 부스에는 SM엔터테인먼트, 빅오션이엔엠, 드림캐처컴퍼니, 마루기획, JWK엔터테인먼트, 월드케이팝센터, 디지소닉 등 주요 엔터사들이 참여한다.
'2022 GEE'는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관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진 =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