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R&B 싱어송라이터이자 '아티스탁 게임'의 우승후보 SAAY (쎄이)가 한 편의 영화를 예고했다.
쎄이는 지난 25일 자신의 SNS 채널에 두 번째 정규앨범 'S:INEMA(씨네마)'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빈티지하면서도 클래식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쎄이의 모습과 함께 'S:INEMA(씨네마)'를 빛낼 보석 같은 곡들의 제목들이 나열돼 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인터루트 트랙을 포함해 총 21곡이 수록된, 'S:INEMA(씨네마)'의 풍성한 볼륨감이다. 아프지만 아름다웠고, 두려웠지만 찬란했던 쎄이의 20대를 녹여낸 작품인 만큼, 그의 이야기가 녹아있는 곡들이 앨범을 채워냈다.
이밖에도 지난 6월에 발매했던 'Summer In Love', 8월에 발매했던 'ALARM'도 포함돼 눈길을 끈다. 각각 독립적으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트랙들이 앨범 속에서 특별한 서사를 완성해 낼 지도 관심을 끄는 대목이다. 특히 'Summer In Love'의 경우 쎄이 솔로 버전이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돼 호기심을 자극한다.
쎄이는 '음악으로 말하는 사람이 되다'라는 의미의 'SAY'에서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자 'A+'의 의미를 담아 'SAAY'라는 이름을 탄생시켰다. 퓨처 R&B와 팝 R&B의 '케미'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음악적 결을 품고 있으며 작사와 작곡은 물론, 안무 창작, 퍼포먼스 디렉팅까지 다재다능한 아티스트다.
쎄이는 백현, 트와이스, 에스파 등 유명 아이돌의 곡 작업에 함께했으며, 뿐만 아니라 스눕 독, 크러쉬,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 펀치넬로, 우원재, 저스디스, 릴 모쉬핏 등 다양한 국내외 뮤지션들과도 협업하며 음악적 재능을 드러냈다.
특히 쎄이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하는 Mnet '아티스탁 게임: 가수가 주식이 되는 서바이벌'로도 시청자들을 만나는 중. 첫 무대부터 만점에 가까운 성적을 기록하며 '팀 쎄이'의 리더를 맡는 등 강력한 우승 후보로 급부상하며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한편 쎄이의 'S:INEMA(씨네마)' 피지컬 앨범은 현재 모든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오는 27일부터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