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9:41
연예

제이플라, 美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인

기사입력 2022.10.20 15:46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싱어송라이터 제이플라(J.Fla)가 미국의 각종 메이저 차트를 석권했다.

18일(현지시각) 미국 MRC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제이플라의 신곡 'Bedroom Singer(베드룸 싱어)'는 '디지털 송 세일즈 TOP 200' 차트 145위에 진입했다. 
이는 국내 아티스트 중 두 번째로 높은 순위로, 스트레이키즈 61위, 마마무 200위 등 단 세 팀만 차트인에 성공해 더욱 뜻깊다. 

MRC는 미국 내 디지털 음원 판매량을 집계해 발표한다. 미국의 주요 제작사, 유통사, 방송사,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 등이 MRC 데이터를 바탕으로 음악산업을 분석하며, 빌보드 역시 각종 차트에 반영한다.

이와 더불어 제이플라는 미국 아이튠즈(iTunes) 얼터너티브 장르에도 1위에 올랐다.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는 최초다. 또 미국 샤잠(Shazam) 전역 차트에서도 35위를 달성, 올해 한국 여자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프리싱글인 'Bedroom Singer'부터 막강한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미국의 각종 음악 차트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내며, 제이플라의 글로벌 활동에 청신호를 켰다.
 
한편, 제이플라는 동아시아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그래미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진행하며, 내년 초 정규 앨범 발표 등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앞두고 있다.

사진=GOODSEN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