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6:52
연예

'입대 앞둔' BTS 진, 10월 솔로 데뷔 "콜드플레이 협업? 추후 공개"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2.10.18 09:58 / 기사수정 2022.10.18 09:5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이달 말 솔로 데뷔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은 18일 엑스포츠뉴스에 "진은 10월 말 솔로 싱글 발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와 협업했다는 보도가 있었으나, 소속사 측은 "구체적인 일시, 협업 등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양해부탁드린다"며 말을 아꼈다.

진은 지난 15일 열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방탄소년단 콘서트 '옛 투 컴 인 부산(Yet To Come in BUSAN)'에서 솔로 데뷔 소식을 깜짝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진은 "앨범이라고 거창한 건 아니고 싱글이다. 제가 굉장히 좋아하던 분과 인연이 닿게 되어 곡이 나왔다"고 귀띔한 바 있다.

앞서 진은 자작곡 '슈퍼 참치'와 OST 'Yours'를 통해 음색을 뽐낸 바 있어 솔로 활동에 기대가 모인다. 또한 진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로 좋은 성과를 냈기에 이들의 만남이 재성사 여부에도 궁금증이 모인다.

한편, 17일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소속사는 "진이 이달 말 입영 연기 취소를 신청하고 이후 병무청의 입영 절차를 따를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맏형인 진을 시작으로 순차 입대할 예정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