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편스토랑' 3승에 빛나는 이찬원이 9월 5주 RACOI 지수 남성 예능 출연자 랭킹 최정상에 등극했다.
RACOI(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에 따르면 이찬원은 9월 5주 인터넷 반응 분석에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남성 예능 출연자 중 1위, 전체 예능 출연자 중 2위에 등극했다.
같은 랭킹(남성 출연자 기준)에서 이찬원은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통산 3번째 1위를 기록했으며, 무려 18주 동안 12위 안에 안착하며 화제성 행진을 지속했다.
이찬원은 9월 30일 방송된 '편스토랑'에서 '어미 새' 면모를 보이며, 친구들을 초대해 대접했다.
아침부터 요리에 나선 이찬원은, 팬에게 받은 다슬기를 이용, 엄마에게 전수받은 레시피로 자신의 집에서 밤을 지낸 친구를 대접할 다슬기탕 조리에 도전한다. 특히, 그는 살아있는 다슬기가 우연히 들른 식당에서 만난 90세 팬으로부터 받은 정성스러운 선물이란 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팬심에 대한 고마움을 알기에 더 정성스럽게 요리에 임한 이찬원. 그는 잔손이 많이 가는 다슬기 세척과 삶기를 마친 후 엄마에게 전화를 걸어 레시피를 전수받았다. 엄마와 통화를 하는 이찬원은 더없이 살가운 면모를 드러내 스튜디오 패널들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했다.
여기에, 이찬원의 출시 제품의 인기 또한 이찬원의 화제성에 한몫했다.
최근 GS25는 '편스토랑' 우승 제품 판매를 개시한 이래, 이찬원의 '진또배기 맵싹갈비 삼각김밥이 총 판매량 250만 개로 매출 1위를 차지했다는 통계를 발표했다. 여기에, 그가 세 번째 우승을 통해 출시한 '진또배기 마늘 계란프라이 짜장밥' 또한 출시 제품 7종 중 인기 3위에 올랐다.
이에, 이찬원의 요리와 출시 제품은 연일 화제의 중심에 놓였고, 라코이 지수 최상위를 차지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라코이(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