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18 12:59 / 기사수정 2011.04.18 12:59
[엑스포츠뉴스]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노년층 인구비율의 급증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은퇴후 삶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국민연금은 소득대체율이 은퇴 전 소득의 3분의 1수준밖에 안 되고 퇴직연금도 아직 활성화되지 않아서, 개인연금으로 노후 준비를 서둘러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데, 최근 연금보험 비교 전문사이트 연금컴(www.yungum.biz/)에서는 이러한 니드를 감안한 비교 분석 상담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과 만족을 얻고 있다.
연금컴의 관계자에 따르면, 보험사마다 연금보험상품이 6~7개씩 있고, 생명보험사만 국내에 22개사가 영업을 하고 있으므로 수백개의 연금보험상품 중 고객 개인이 가장 적합한 연금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한다.
연금보험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소득공제가 되는 연금저축, 소득공제는 되지 않지만 10년이상 유지시 비과세가 되는 공시이율형 연금보험과 변액연금보험으로 구분된다. 이 중에서도 특히 전년대비 변액연금보험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투자수익이 마이너스가 나더라도 연금전환 시기에는 최소한 원금보장이 되기 때문에 공시이율보다 높은 수익을 원하는 가입자들의 수요와 잘 맞아떨어진 결과이다.
최근 주식시장까지 살아나면서 변액연금보험 상품에 대한 문의가 더욱더 급증했는데, 회사별 상품별로 보증방식이나 사업비, 펀드 수수료, 단점과 장점을 꼼꼼히 비교해 봐야 고객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고를 수 있다고 한다.
나에게 꼭 맞는 상품 고르기
연금보험은 수입이 끊어진 은퇴 이후의 노후생활을 준비하는 것이므로 보장성 보험보다도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나에게 꼭 맞는 맞춤 옷처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연금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첫 번째 단추를 잘 꿰는 것이다.
연금컴의 김종국 수석팀장은, "저희 회사는 평균경력 8년이상의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연금보험 비교 상담만큼은 국내 최고입니다"고 자신있게 말하였다.
문의 : 1644-1848 / www.yungum.biz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