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텐센트 게임연구소가 게임 산업의 화합을 이끈다.
텐센트 게임연구소(Tencent Institute of Games)는 지난 16일과 17일 양일에 걸쳐 연례 컨퍼런스인 ‘2022 텐센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TGDC 2022, Tencent 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2)’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컨퍼런스에는 20여 명의 글로벌 게임산업 및 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총 17개의 기조연설을 공유하며 게임 산업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눴다.
컨퍼런스에 참석한 세계 각지의 게임 개발자, 퍼블리셔, 운영자는 게임 산업 분야의 최신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가까운 미래에는 첨단기술이 게임 분야의 지속적인 혁신을 견인할 것이라는 데 동의했다.
새미 씨아(Sammi Xia) 텐센트 게임즈 부사장 겸 텐센트 게임연구소장은 “게임산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통해 첨단기술의 발전을 견인하고 있으며, 따라서 게임은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끊임없이 창출해내는 하이퍼 디지털 리얼리티(Hyper Digital Reality)가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텐센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더 많은 게임 산업 종사자들 및 전문가들과 논의를 이어갈 것이며, 이를 통해 업계 및 사회 전반에서 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더 나은 디지털 사회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2022 텐센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는 세계 최고의 게임 전문가들이 모여 게임 관련 창의성(creativity), 상상력(imagination), 인사이트(insight), 기술(technology), 영향력(influence) 등 모든 분야에 있어 함께 아이디어를 나누며 게임 산업의 화합을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게임 분야의 발전과 미래를 ‘제품’, ‘기술’, ‘아트’, ‘인디게임’, ‘애드보커시(Advocacy) 활동’이라는 각기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며, 게임의 경계와 가능성을 확장하기 위한 논의 역시 지속하고 있다.
텐센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는 2017년 출범한 글로벌 게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개방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게임 이용자들의 인사이트와 니즈를 반영해 진행되며 앞으로도 세계 게임 산업을 계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2022 텐센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텐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텐센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