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14 13:58 / 기사수정 2011.04.14 13:58
[엑스포츠뉴스] 직장인 K 씨는 최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퇴직 후 미래 걱정을 덜게 됐다. K 씨는 “곧 아이를 가져야 하는데, 출산한 동료들이 직장생활을 하기 힘든 것을 보고 망설이고 있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했기 때문에 앞으로 현재 회사가 아니더라도 미래에 사회복지사&보육교사 관련 직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든든하다”고 말했다.
직장생활 중에 취득한 자격증이 내 미래를 든든하게 받쳐줄 버팀목이 된다.
특히, 육아휴직과 출산휴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여성들에게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은 미래를 위한 좋은 아이템이 되고 있다.
기대감을 반영하듯 몇몇 발 빠른 이들은 벌써부터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및 학위취득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을 통해 누구나 어려움 없이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회복지사는 지역 사회복지센터는 물론 지자체 내의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도 활동할 수 있으며, 보육교사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교육자 또는 40인 이하 어린이집의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자격증을 통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고 안정적인 활동이 가능해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원격교육원'(kedihaksa.co.kr)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시설로, 정규 대학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일정 학점의 수강을 통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자격증 취득 방법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 된다.
현재 한국원격교육원은 1학기 막바지 수강생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한다.
타 기관에 비해 비교적 수강료에 대한 부담 없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될 수 있는 전문양성기관 한국원격교육원(kedihaksa.co.kr)의 수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전화(1566-9141)를 통해 수강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