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비주얼, 퍼포먼스, 라이브까지 완벽한 무대를 완성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3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해 세 번째 싱글앨범 'WE NEED LOVE(위 니드 러브)'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뷰티풀 몬스터)' 무대를 공개했다.
이날 스테이씨는 '전원 센터 그룹'이라는 수식어처럼 6인 6색의 한층 더 성숙해진 비주얼을 자아했고, '전원 메인보컬 그룹'이라는 수식어처럼 개성이 담긴 음색과 다양한 퍼포먼스에도 흔들림 없는 가창력을 보였다.
스테이씨는 후렴구에서 선보인 포인트 안무 '뷰몬춤'으로 또 한번 포인트 안무 맛집을 증명했다. '아띵춤', '꾹꾹이춤', '주춤주춤' 등 센스 있는 포인트 안무에 이어 몬스터의 뿔을 연상시키는 '뷰몬춤'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이날 무대에서는 최근 발목 부상을 당한 아이사가 의자에 앉아 라이브를 소화하고, 다섯 멤버가 'BEAUTIFUL MONSTER' 무대를 선보였다. 다섯 멤버로도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가 시선을 사로잡았고, 아이사 역시 자신의 파트에서 포인트 안무를 소화하며 특별한 팀 케미스트리를 보였다.
스테이씨는 지난달 19일 세 번째 싱글앨범 'WE NEED LOVE'를 발매하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신보는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7월 19일~7월 25일) 201,072장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신곡 'BEAUTIFUL MONSTER'는 사랑이란 행복의 이면에 숨은 두려움을 여섯 멤버의 폭발적인 보컬로 담아낸 곡으로, 스테이씨의 음악적 성장은 물론 기존과는 달라진 새로운 에너지를 발산, 음원차트 1위와 뮤직비디오 3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다양한 음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BEAUTIFUL MONSTER' 활동을 이어간다.
사진 = MBC M '쇼! 챔피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