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3주 만에 '신상 출시 편스토랑'을 찾은 이찬원의 '마늘 갈비 먹방 장면'이 네이버 TV TOP 100(이하 '네티') 1위에 올랐다.
7월 29일, 네이버TV '편스토랑' 채널에는 '고기 구워주고 먹여주고~ 어미새 찬원X아기새 윤성의 안동 마늘갈비 먹방 | KBS 220729 방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다
영상 속 이찬원은 지음(知音) 황윤성과 안동을 찾아 본격 미식 투어를 시작했다.
안동의 전통시장을 먼저 찾은 두 사람은 '진또갈비 삼각김밥'을 맛봤다며 반갑게 맞아준 시민들을 위해 '편의점'을 부르며 미니 콘서트를 펼쳤다. 이에 스튜디오에서는 이찬원의 삼각김밥이 200만 개 판매를 목전에 두고 있다며 그를 축하해 주었다.
시장 투어를 지속하던 이찬원은 간고등어를 두 박스를 주문, 본인의 부모님은 물론 친구 황윤성의 부모님에게까지 보냈다.
투어의 다음 행선지로 안동의 또 다른 명물 갈비 골목. 이곳을 찾은 두 사람은 본격적으로 안동 갈비를 시식하며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이 와중에 이찬원은, 정성스럽게 구운 고기 첫 점을 황윤성에게 직접 먹여주며 자상한 '서윗또'의 면모를 보여 여심을 설레게 했다.
스튜디오에서 이 모습을 바라보던 이연복 셰프는, "웬만하면 저렇게는 엄마한테도 잘 안 해주는데, 여자 친구 생기면 얼마나 잘해줄까?"라고 말했다. 이에, 이찬원은 "전 엄마한테도 저렇게 해드려요"라고 답해 자상한 아들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에, 이찬원의 안동 갈비 먹방 장면은 방송 직후부터 큰 관심을 끌어, 다음 날인 7월 30일 오전 6시 네이버티비 1위에 올랐다.
더불어 그가 3주 만에 복귀한 '편스토랑' 138회의 시청률 또한 전 회차보다 0.8 퍼센트 포인트 상승한 4.9%를 기록했다.
한편, '또셰프' 이찬원의 안동 미식 투어가 지속될 '편스토랑' 139회는 8월 5일 금요일 8시 30분 KBS2에서 방영된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편스토랑), 네이버 TV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