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3:01
연예

"라이브 무대가 더 좋아"…스테이씨, '전원 메인보컬' 자신감 (엑's 현장)[종합]

기사입력 2022.07.19 19:50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라이브 무대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스테이씨의 세 번째 싱글 'WE NEED LOVE'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19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WE NEED LOVE'는 사랑을 둘러싼 용기와 희망, 두려움 등의 감정을 극적인 표현력으로 그려낸 앨범이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 FYLT 등 특급 작가진이 의기투합해 완성했다.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뷰티풀 몬스터)는 팝 댄스 곡으로, 사랑이란 행복의 이면에 숨은 두려움을 담아낸 곡이다.







앞서 스테이씨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라이브 하는 게 당연하다"며 "뮤직비디오를 찍을 때도 노래를 부르면서 한다"라고 언급하며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에 시은은 "(라이브가) 살아있는 무대, 호흡, 에너지를 많이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저희도 라이브 하는 무대를 더 좋아하고, 그런 저희를 좋아해주시는 팬분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특히 이번 곡은 비트를 빼고 멤버들의 보컬로 채우며 '전원 메인보컬' 수식어를 확실시했다. 수민은 "자기의 장점을 살리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다양한 색깔을 보여드리고자 발성법을 많이 연구했다"라며 작업 과정을 떠올렸다.







보컬, 퍼포먼스 외에 작사, 작곡 등으로 앨범 작업에 참여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수민은 "준비는 언제나 되어있다. 작사를 하는 친구들도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과정에 있다"라고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시은과 아이사는 작업해놓은 곡이 있다고 덧붙였다.

시은은 "워낙 저희 여섯 명 멤버 모두 음악에 욕심도 많고 자신감도 있다. 좀 더 준비를 해서 보여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라며 "저희 PD님처럼 가장 가까운 곳에 천재 작곡작사가님이 계시다 보니까 너무 든든하다"며 블랙아이드필승을 언급했다.

한편, 스테이씨의 세 번째 싱글 'WE NEED LOVE'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사진=박지영 기자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