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Xbox Game Pass가 7월 1차 추가 타이틀을 공개했다.
15일 마이크로소프트는 ‘라스트 콜 BBS’,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방 탈출 아카데미’, ‘내 친구 페파’, ‘오버웰름’ 등 다양한 타이틀을 자사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Game Pass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Game Pass를 통해 이용자들이 콘솔, PC,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 라스트 콜 BBS(Last Call BBS) – PC 지원, ID@Xbox *7월 5일
출시 첫 날 PC Game Pass에 추가되는 ‘라스트 콜 BBS’는 퍼즐 게임 개발사 자트로닉스(Zachtronics)의 마지막 게임으로, 미스터리한 시스템 관리자 ‘Barkeep’이 플레이어를 위해 레트로 컴퓨터에 가득 담아놓은 퍼즐 게임 세트를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 솔라스타: 크라운 오브 더 매지스터(Solasta: Crown of the Magister)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7월 5일
팬 앤 페이퍼(Pen & Paper) RPG 장르의 오랜 팬들이 제작한 ‘솔라스타: 크라운 오브 더 매지스터’에서는 서로 상호 보완되는 독특한 스킬을 가진 네 명의 영웅을 플레이하게 된다.
모험 중 각 영웅들은 액션 및 대화 선택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표현하며 전체 이야기에 역동성을 주게 된다. 팬 앤 페이퍼 게임 방식대로 플레이어는 인종, 계급, 성격 등을 선택해 자신의 영웅들을 직접 만들 수 있다.
▲ 용과 같이 0: 맹세의 장소(Yakuza 0)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7월 5일
80년대의 화려함과 매력, 자유로운 타락을 보여주는 ‘용과 같이 0: 맹세의 장소’에서는 간단한 빚 수금이 잘못돼 곤경에 처하는 낮은 서열의 야쿠자 키류 카즈마(Kazuma Kiryu)를 플레이하고, 은빛 신발의 고로 마지마(Goro Majima)가 되어 카바레 클럽의 관리자로서 그의 일상적인 삶을 알아보게 된다.
▲ 용과 같이: 극(Yakuza Kiwami)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7월 5일
‘용과 같이: 극’에서 도지마의 용 키류 카즈마는 의형제 니시키야마 아키라(Akira Nishikiyama)와 어린 시절 친구 유미(Yumi)를 보호하기 위해 범죄 두목을 살해한 죄를 떠맡게 된다. 용과 같이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이야기를 플레이하며, 드라마, 액션, 재미있는 미니 게임들까지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다.
▲ 용과 같이: 극 2 (Yakuza Kiwami 2)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7월 5일
‘용과 같이: 극2’에서는 암살로 인해 동성회와 오미 연합 간의 전면전이 발생할 위험이 커지게 된다. 도지마의 용 키류 카즈마가 두 라이벌 조직 간의 평화를 중재하기 위해 오사카의 소텐보리를 누비지만 간사이의 용으로 불리는 고다 류지(Ryuji Goda)는 전쟁을 위해 멈추지 않는다.
▲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ID@Xbox *7월 7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큰 호평을 받은 리듬 게임 시리즈 디제이맥스(DJMax) 제작자들의 최신작으로 마시멜로(Marshmello), 포터 로빈슨(Porter Robinson), 유키카(Yukika) 등 인기 아티스트의 곡들은 물론 독점 풀 HD 뮤직비디오, 온라인 멀티 플레이어 기능, 신규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경험을 선사한다.
▲ 매치포인트: 테니스 챔피언십(Matchpoint: Tennis Championships)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ID@Xbox *7월 7일
현대적인 시각에서 테니스를 풀어낸 ‘매치포인트: 테니스 챔피언십’은 정교한 커리어 모드와 독특한 라이벌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제 같은 테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전술적 사실주의, 포지셔닝 및 조준에 초점을 둔 게임인 만큼, 플레이어는 성공적인 샷을 날리기 위해 자신의 선수를 정확하게 움직일 수 있다.
▲ 가든 스토리(Garden Story)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7월 12일
‘가든 스토리’에서는 새로 임명된 더 그로브(The Grove)의 수호자로서 쪼개진 공동체를 하나로 뭉치게 해야 한다.
도움을 주는 친구들과 함께 활기 넘치는 섬을 돌아다니면서 위험한 로트(Rot)와 싸우고, 주민들에게 영감을 주며 고향을 재건해 나가는 것은 물론, 섬의 달콤하고 중독성 있는 노래를 들으며 더 그로브의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도 즐길 수 있다.
▲ 방 탈출 아카데미(Escape Academy)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ID@Xbox *7월 14일
최고의 탈출 전문가가 되고자 훈련하고 있는 전도유망한 학생들이 모인 ‘방 탈출 아카데미’에서 실제 방 탈출 분야의 숙련된 전문가들이 손수 설계한 12개 이상의 방을 플레이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어 모드로 방 탈출 아카데미 전체를 혼자 경험할 수도 있고, 두 명의 플레이어가 협동 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 내 친구 페파(My Friend Peppa Pig)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7월 14일
‘내 친구 페파’는 페파 피그와 함께하는 재미 가득한 모험을 선사한다.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고, 초인종을 눌러 페파의 세계에 빠져볼 수 있으며, 박물관에서부터 포테이토 시티까지 어디를 가든 페파가 활동을 제안해 준다.
페파 아빠의 안경을 찾게 도와주고, 숲길을 따라가고, 진흙 웅덩이에서 물을 튀기는 등 각양각색의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오버웰름(Overwhelm) – PC 지원, ID@Xbox *7월 14일
‘오버웰름’은 적들의 힘은 커지지만 플레이어는 그러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는 액션 호러 월드 플랫포머로, 수적으로 열세인 와중에 탄약도 부족하고 피해 망상도 심해지게 되며, 드문드문하게 표시된 지도에만 의지해 답답한 동굴을 탐험해야 한다.
다섯 명의 보스들을 각각 물리칠 때마다, 그들의 능력치가 적들에게 나눠지게 되어 플레이의 난이도는 점점 더 높아진다.
▲ 포 패트롤 더 무비: 어드벤처 시티가 부릅니다(PAW Patrol The Movie: Adventure City Calls)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7월 14일
‘포 패트롤 더 무비: 어드벤처 시티가 부릅니다’의 대도시에서는 더 큰 스케일의 모험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이더(Ryder)와 포 패트롤은 도시의 시장인 험딩어(Humdinger)가 떠들썩한 대도시를 장악했음을 알게 되고, 그의 이기적인 계략으로부터 어드벤처 시티를 구하기 위해 행동에 나선다.
▲ 파워워시 시뮬레이터(PowerWash Simulator) – 콘솔/PC/클라우드 지원 *7월 14일
‘파워워시 시뮬레이터’에서 파워 세척기를 켜 모든 먼지와 때를 날려버리고 반짝이는 마무리를 보면서 청소가 주는 소소한 만족감을 느끼고, 왠지 모르게 마음이 편안해지는 세찬 물줄기 소리를 들으며 걱정도 같이 씻어낼 수 있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