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9 07:24
사회

질병-상해 의료비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 비교하는 방법

기사입력 2011.04.08 14:25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요즘 저렴한 보험료로 환자의 부담액을 보상해주는 의료실비보험이 인기라고 한다.
 
이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진찰료, 병실료, 수술비, 검사료, 약제료, 주사료, 식대 등이 보상 가능해진다.
 
의료실비보험(bohumplaza.kr)은 환자가 실제로 사용한 병원비 등의 실손을 보상하고 기존 보험사 상품에서 보장하지 않는 질병 및 상해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소비자가 스스로 정보를 찾고 상품을 설계할 수 있어 가입조건부터 보장 범위 및 보장 제한까지 살펴보고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해 본 후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

의료실비보험의 선택요령 5가지

- 본인과 가족의 가입가능여부부터 알아보기
- 암관련 보장을 살펴보고 비갱신형으로 진단자금을 넉넉하게
- 의무부가담보인 사망보장은 최대한 줄이는 것이 유리
-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가져가기
- 가입에서 보상청구까지 책임감 있는 전문가와 상담

 


 

가입 후에는 감기부터 암, 뇌경색, 성인질병 등의 큰 병, 상해사고까지 실비로 보장하며 국민건강보험의 비 급여 대상인 MRI, CT, 특수검사, 내시경 등 고가의 검사비용과 치과, 치질, 한방병원의 병원비(급여부분)까지 보장한다. 또 가입 시 벌금, 형사합의지원금등의 운전자 특약을 추가하면 자동차사고로 인한 형사처벌까지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유의해야 할 점으로는 먼저 100세 만기 보험으로 보장해야 한다. 나이가 많을수록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또, 연령이 낮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신종플루나 광우병, 조류독감 등 신종질병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보장금액이 가장 큰 입원의료비 5천만 원 한도, 통원의료비 30만 원 한도로 가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리고 진단 특약비를 알아보고 가입해야 한다. 성인에게 발병률이 높은 뇌졸중, 성인 7대 질병, 암 등의 고액이 들어가는 수술비는 의료실비 담보만으로 비용을 책임질 수 없기 때문에 특약을 추가해 안전한 보장을 받아야 한다.
 
필요한 담보만 구성하고자 하는데 사망담보 같은 의무부가담보가 같이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의무부가담보가 적은 보장을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이 될수있다.
 
최근에는 클릭 한번으로 보험정보 탐색에서 계약체결 및 향후 보험금 보상청구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추천사이트(bohumplaza.kr)은 최근 들어 계약체결이 25%나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자사에서 추천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보험정보로 회원들은 자신에게 알맞은 보장을 적절하게 추천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기존 넘쳐나는 보장으로 인해 보험정보가 부족하고 손해를 보기도 했던 소비자들이 이제는 자신의 보험을 정확히 알고 나아가 권익을 당당하게 요구할 수 있어 실손보험비교를 하는 회원들이 늘고 있고 더불어 자사의 경우 가입후 사후 관리가 잘 이뤄지고 특히 보상청구 대행 업무등을 세심하게 하는 가격비교사이트로 가입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다"고 설명했다.

고객맞춤형 3D설계(Customers Needs in Case by case program : CNC)
자산관리의 고객성향분석에서 발전한 개념으로서 보험분야에는 처음 도입된 프로그램이다.
 
그동안의 보험설계가 일정상품을 고객에게 설득하고 가입하게 하는 하향식이었다면 CNC-program은 수요자 중심의 바텀업(Bottom Up) 방식의 보험설계이다.
 
고객의 니즈(needs)와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국내외 보험사와 보험상품을 고객중심으로 분석하여 최상의 데이터를 추출하게 된다.
 
실제로 CNC-program의 설계정확도는 97%로 높았으며 고객들의 만족도 높게 나왔다.
 
특히 다양한 종류에 빈번하게 바뀌는 보험상품을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는데 효과적이라는 평가이다.

☞의료실비보험비교 바로가기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