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가수 조항조가 감성 깃든 발라드로 돌아온다.
‘고맙소’, ‘거짓말’, ‘만약에’, ‘사랑찾아 인생찾아’, ‘남자라는 이유로’ 등 수많은 히트곡의 주인공 조항조는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가수다.
26일 공개되는 신곡 ‘그대 있어 행복합니다’는 조항조 특유의 연륜이 녹아 든 진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정통 발라드 곡이다. 전주의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시작돼 담담하게 이어가는 보컬이 담백하고 때로는 감미운 느낌을 전한다.
‘참 소중한 사람 / 내 가슴에 스며든 사람 / 가끔 눈물이라도 나는 / 그대 있어 행복합니다 …… 사는 동안 볼 수 있어서 / 느낄 수 있어서 사랑할 수 있어서 / 그대 아픔마저 내 껀 걸요 / 그대는 그 자리에 있어주면 돼요’라는 곡의 흐름은 늘 내 곁을 지켜주는 한사람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가사와 멜로디가 풍부한 스트링 선율이 하나되어 감동을 선사한다.
이 곡은 드라마 OST, 성인가요, 클래식, 국악 등 다양한 장르로 활동 폭을 넓혀 온 작곡팀 알고보니 알고보니혼수상태와 이진실이 의기투합해 조항조의 시그니처를 되살리며 완성했다.
최근 리메이크곡 ‘비가 온다’를 발매해 믿고 듣는 명품 보컬의 면모를 보여준 조항조는 가수 진성과 ‘앙상블콘서트’로 팬들과 만남을 갖고 있는 가운데 7월 2일 부산 공연을 앞두고 있다.
음원을 제작한 정호뮤직 측은 “신곡은 오랜 음악적 성찰을 통해 지고지순한 사랑의 감정을 담아 히트곡 ‘고맙소’를 잇는 감동을 자아내는 곡으로 팬들의 호응을 이끌 것”이라고 성원을 당부했다.
조항조의 새 싱글 ‘그대 있어 행복합니다’는 26일 정오 국내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사진=정호뮤직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