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4:50
연예

美 타임지 "아이브, 빠질 수밖에 없는 목소리" 호평

기사입력 2022.06.09 16:35

김노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LOVE DIVE)가 미국 타임지가 뽑은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으로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는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을 발표했다.

아이브는 두 번째 싱글 'LOVE DIVE'와 동명의 타이틀곡 'LOVE DIVE'로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 모두를 거머쥐며 글로벌 영향력을 드러냈다.

타임지는 아이브에 대해 "중독적인 'ELEVEN(일레븐)'으로 작년에 데뷔한 아이브는 'LOVE DIVE'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단순하게 원 히트 원더(one-hit wonder)가 아님을 증명했다"고 조명했다.

이어 "몽환적이고 우아한 느낌의 'LOVE DIVE'는 베이스에 깔려있는 퍼커션 사운드 위에 따라 부르기 쉽고 부드러운 'Woo lalalalalalala' 가사가 나온다. 사랑에 뛰어들어보라고 말하는 아이브만의 특유의 개성있는 목소리에 듣는 이들은 빠지지 않을 수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 "이 노래는 두 번째 후렴구 직전에 추가된 잠깐의 비트 드롭과 래퍼 레이가 당돌하게 부르는 '넌 내게로 난 네게로' 가사와 같은 디테일이 있기 때문에 더 매력적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브는 'LOVE DIVE'로 유튜브 뮤직 주간 1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주간 케이팝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발매 직후 애플뮤직, 일본 라인뮤직 등 각종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올킬했다. 특히 유튜브 뮤직에서는 8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활동을 마무리한 이후에도 1위를 재탈환하는 저력을 보였다.

아이브는 국내에서도 막강한 인기를 증명했다. 'LOVE DIVE'는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지키며 음악성과 대중성까지 입증했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출연 없이도 1위를 차지하며 음악 방송 7관왕을 달성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