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로스트아크 'Dear. Friends' OST 콘서트의 티켓이 오픈과 함께 매진됐다.
24일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OST를 풀 오케스트라와 함께 직접 만나볼 수 있는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Dear. Friends)’의 티켓 예매를 개시한지 1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 티켓의 예매는 지난 20일(금) ‘티켓 링크’를 통해 진행됐다. 예매 시작과 동시에 3만명의 접속자가 몰린데 이어 대기자만 5만 3천여명에 달해 로스트아크와 로스트아크의 OST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1,200여 석 규모의 롯데콘서트홀은 예매 시작 1분 만에 전석 매진됐다.
이번 콘서트는 내달 3일(금)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KBS 교향악단이 지휘자 안두현, 연출가 왕용범과 만나 풀 오케스트라 연주로 로스트아크 OST만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오케스트라 공연뿐만이 아니라 재즈, 오페라, 헤비메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로 로스트아크의 OST를 직접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콘서트 티켓을 구하지 못하거나, 당일 콘서트에 참석하지 못하는 모험가들을 위해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콘서트 전체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지난 18일(수) 정식 발매한 신규 OST 앨범 ‘Sweet Dreams, My Dear'가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와 각종 음원 차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데 이어 이번 콘서트 예매까지 대성황을 이루며 명실상부한 게임 OST 명가로 자리매김했다. 로스트아크의 OST는 뛰어난 퀄리티로 론칭 초기부터 모험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모험가들의 다양한 2차 창작 활동이 꾸준히 이어지며 로스트아크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콘서트의 티켓 판매 수익금을 포함한 OST 관련 수익금 전액을 활용해 사회 곳곳에 모험가들의 이름으로 도움을 전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 OST에 관심을 갖고 감상해 주시는 모험가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 콘서트가 모험가 여러분에게 감동을 주는, 로스트아크와 함께한 또 하나의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RPG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