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고양이와 스프’의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23일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기록한 고양이와 스프는 약 4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아기자기한 아트와 힐링 요소들을 바탕으로 일일 게임 이용자 수(DAU, Daily Active User)는 100만을 유지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를 기념해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들이 열린다. 먼저, 오는 6월 7일까지 한정 코스튬과 한정 가구, 보석과 가구 코인, 레시피 포인트 티켓, 푸딩 등 총 60종의 다양한 보상을 매일 4개씩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벤트 ‘7일의 선물 5탄’도 진행된다. 게임에 출석만 해도 ‘나들이 코스튬 세트’와 함께 꿀벌 모으기 효과를 가진 ‘곰 친구’를 획득할 수 있고, 유료 결제 시 ‘곰돌이 옷 코스튬’과 ‘꿀벌 친구’ 등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새로운 휴식 시설 ‘기차 모형’과 신규 고양이 '턱시도'도 추가됐다. 기차 모형 시설에서는 아기자기한 장난감 기차들을 타고 노는 고양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턱시도' 고양이는 턱시도를 입고 있는 외형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업데이트됐다.
사진=네오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