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뮤 온라인'이 17-2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8일 웹젠은 시즌17-2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요정' 클래스의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요정'은 '흑기사', '흑마법사'와 함께 '뮤 온라인'의 첫 출시때부터 등장한 클래스로 아름다운 외형과 다양한 원거리 기술을 가졌다.
이번 업데이트로 '요정'은 '공격형 요정'과 '지원형 요정'으로 역할이 나뉜다. '공격형 요정'은 민첩 스탯 위주로 육성하며 빠르고 강력한 전투 스킬을 사용한다. '지원형 요정'은 에너지 스탯 위주로 육성하며 버프 스킬을 통한 파티 지원 플레이에 특화된다.
웹젠은 '요정'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기존 '요정'캐릭터의 스탯과 3차/4차 스킬트리를 초기화한다. 5월 17일부터 6월 8일까지 '뮤도우미'를 사용해 '요정' 클래스로 사냥하면 누적 시간에 따라 '블러드엔젤' 방어구와 무기 등 보상을 지급한다. '요정'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도 '상승의 부적2(3일)'을 제공한다.
웹젠은 6월 9일(목)까지 17-2 2차 업데이트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특정 보상 및 드랍률이 2배로 증가한다. '칸투르 지하시설' 정예존에서 정예 옵션 변경 조각/'봉인 방어구 조각/황금 문장/정예 가디언 강화석의 드랍률과 카오스 캐슬/블러드 캐슬/악마의 광장 등 이벤트맵에서 획득하는 보상이 2배로 증가한다.
웹젠은 강화 시 아이템을 보전해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1차 마스터리(블러드 엔젤) 장비 강화 시 +11강까지 강화에 실패해도 아이템이 소멸하지 '시드스피어' 장착 및 추출 시 보석들이 소모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조화의 '보석 이벤트'와 '차원의 룰렛 랭킹 이벤트'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웹젠은 '뮤 블루'에 신규 서버 '엘피스'를 열고 '뮤 원정대' 이벤트도 시작한다.
'뮤 블루'의 회원들은 5월 17일(화)부터 6월 23일(목)까지 레벨 1부터 레벨 500까지 구간에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100일 비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6월 22일(수)까지는 EXP 랭킹 이벤트가 진행된다. 웹젠은 이벤트 기간동안 가장 많은 경험치를 획득한 1위부터 50위까지의 회원들 전원에게 '[귀속] 3차 날개'와 게임내 재화인 '루드'와 '블러드엔젤의 혼' 등을 차등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웹젠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