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3.28 15:54 / 기사수정 2011.03.28 15:54
고령화시대의 필수품, 연금보험
[엑스포츠뉴스 정보]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빨리 늙어가고 있다고 한다.
고령화 사회를 넘어서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이웃 나라 일본의 사례를 보더라도, 국가적인 차원의 대응이 시급한 실정이다.
국민연금의 고갈위기는 하루 이틀 전의 문제가 아니며, 국가에서도 국민연금에 대한 관리를 하고 있지만, 개인적인 노후준비를 하지 못한다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가 될 전망이다.
개인적인 노후준비의 1순위가 바로 연금보험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노후에 안정적인 현금 수입을 가능케 하여 가장 기초적인 생활만이라도 가능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생명보험사의 연금보험 상품은 종신토록, 즉 사망할 때까지 연금을 수령할 수 있어서 더욱 필히 가입해야 할 것이다.
그러면, 어떠한 연금보험 상품을 선택하고 가입해야 후회가 없을 것인가?
연금보험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소득공제가 되어서 납입 당시에 세금을 절감할 수 있는 연금저축(연금수령시는 연금소득세 5.5% 원천징수), 소득공제는 되지 않지만 10년 이상 유지하면 세금을 한푼도 내지 않는(비과세) 공시이율 연금보험, 마찬가지로 비과세가 되면서 펀드에 투자되어 좀 더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변액연금보험이다.
최근에는 인터넷 연금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여러 보험사의 연금보험을 비교, 분석 후 추천을 받아 가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하는데, 관계자를 만나 그 이유를 들어보았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