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베리베리가 베트남의 새로운 한류 열풍의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베리베리의 첫 정규앨범 ‘VERIVERY SERIES O [ROUND 3 : WHOLE]’ 타이틀곡 ‘Undercover’는 최근 베트남 최대 뮤직 플랫폼 NCT의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베리베리가 아직까지 베트남에서 정식으로 활동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 큰 영향력을 지닌 차트에서 정상에 오르는 이례적인 결과를 달성해 더욱 주목받고 있으며, 첫 정규 앨범 발매와 함께 베트남 현지 열풍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우뚝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베리베리는 국내 톱 가수들을 제치고 당당하게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다운 면모를 보여줘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베리베리는 컴백 직후 베트남 유명 플랫폼에서 주목받은 것 뿐만 아니라 동남 아시아, 유럽, 미주, 중동 등의 많은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했으며 국내에서도 초동 ‘10만장’ 기록을 세우며 성장형 아이돌다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성장형 아이돌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베리베리는 신곡 ‘Undercover’로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