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3:56
연예

SF9 유태양 "긴장했는데 캐스팅, 배우는 자세" (은밀하게 위대하게)

기사입력 2022.05.04 16:05 / 기사수정 2022.05.04 16:49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SF9 유태양이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에 출연하는 소감을 밝혔다.

유태양은 4일 서울 성북구 서경대학교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진행한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연습실 공개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리해랑 역할을 맡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SF9 유태양은 김지휘와 함께 북한 남파 공작원이자 원류한의 라이벌 리해랑을 연기한다. '알타보이즈' 후 두 번째 뮤지컬에 임한다.

유태양은 "일단은 너무 기뻤다. 대본과 노래를 준비해 갔을 때 너무 떨리고 긴장해 가능할까 했는데 출연하게 돼 너무 기뻤다. 여기 계신 배우, 감독, 연출님들 모두 다 선배님이기 때문에 배운다는 자세로 시작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연습을 하면서 느낀 건 열심히 하는 만큼 제목처럼 다같이 은밀하지만 위대하게 나아가는 길을 걷고 있지 않나 한다. 그래서 더 좋은 연기와 공연을 보여줄 수 있을 거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은 북한 남파 특수공작 3인방이 조국 통일이라는 원대한 사명을 안고 달동네로 잠입해 각각 동네 바보, 가수 지망생, 고등학생으로 신분을 위장해 살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원작인 동명 웹툰은 1천만 독자를 모으며 인기를 끌었다. 영화로도 만들어져 700만 관객을 동원했다.

뮤지컬은 2016년 8인극 버전 초연 후 국 31개 지역에서 공연했다. 12인극 버전인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2020년 2월 조기 폐막했고 2년 3개월 만에 돌아오게 됐다. 이번 삼연에는 오종혁, 이호원, 백인태, SF9 유태양, 엔플라잉 유회승, 김지휘, 가람, 서승원, 김수용 이경미, 박채원 등이 출연한다.

추정화 연출과 허수현 음악감독, 김병진 안무가가 참여한다. 김병진 안무가는 2016년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안무가로 데뷔했다. 세 사람은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시작으로 뮤지컬 '인터뷰', '스모크', '프리다' 등에서 한 팀으로 호흡을 이어왔다. 

5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한다.

사진= 박지영 기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