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6:39
연예

롯데컬처웍스, 어린이날 맞이 봉사활동 및 나눔 진행

기사입력 2022.05.04 10:30 / 기사수정 2022.05.04 10:3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컬처웍스(대표이사 최병환)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임직원 봉사활동 및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컬처웍스 임직원 120여명은 재활용이 되지 않는 동화책으로 준비된 팝업북 제작 키트를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봉사활동에 개별적으로 참여했다.

팝업북은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그림이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함과 동시에 재미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된 교육용 책자다. 

임직원들이 제작한 팝업북은 잠실사회복지관에 기증돼 학습용 교구로 사용된다. 또 다과와 음료도 추가로 준비하여 아이들이 즐거운 어린이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더불어 어린이들이 직접 팝업북을 만들어 환경보호에 대한 체계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잠실사회복지관을 비롯하여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과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 총 120개의 팝업북 제작 키트가 기증됐다.

본 키트는 팝업북을 더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스티커, 색종이 등이 추가 제공되어 어린이들이 프로그램 수업을 들으며 팝업북을 직접 제작할 예정이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작지만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버려지는 도서를 활용하여 팝업북을 만들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아이들이 직접 이해하고 정서적인 안정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여 본 프로젝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사진 = 롯데컬처웍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