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19:21
게임

‘ALL 시즌4’, 오늘(28일)부터 개막…전 프로게이머 대거 출전

기사입력 2022.04.28 10:25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 ‘ALL 시즌4’가 시작된다.

28일 아프리카TV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이하 ALL)’ 시즌4가 금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 등 리그오브레전드 실력자들이 참여하는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대회로, 지난 26일(화) 진행된 조 지명식을 통해 본선에 참가할 8개 팀의 본선 대진이 정해졌다.

금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그룹 A조 1경기는 아프리카TV BJ 저라뎃이 이끄는 ‘져지불가(칸, 저라뎃, 쿼드, 나는상윤, 투신)’와 BJ 저라뎃의 팬 군빵맨이 이끄는 ‘저라뎃 엉망티(보웅, 희태시기, 군빵맨, 아몰라그냥봐, 전서방닭갈비)’가 맞붙는다. 칸, 투신, 저라뎃의 공격적인 운영과 쿼드, 나는상윤으로 이어지는 날카로우면서도 안정적인 경기력이 장점인 ‘져지불가’를 상대로 저라뎃을 꺾기 위해 모인 ‘저라뎃 엉망티’가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어 진행되는 A조 2경기는 BJ 최기명이 이끄는 ‘기구준나사용(사용수, 준밧드, AF나경, 최기명, 구거)’과 전 프로게이머 출신 BJ 오뀨가 이끄는 ‘탈뀨내린데(린다랑, 나탈리, 내현, 오뀨, 데스티니)’가 맞붙는다. ‘기구준나사용’은 최기명, 구거로 구성된 강력한 바텀 조합을 중심으로 ALL 우승자 출신 3명이 모인 강팀이다. 반면, ‘탈규내린데’팀은 린다랑, 나탈리, 내현으로 구성된 안정적인 상체가 강점으로 치열한 대결이 예상된다.

29일(금) 오후 6시에 진행되는 B조 1경기는 아프리카TV BJ 이상호가 이끄는 ‘정무야기다려(스맵, 요한, 백크, 미스틱, 이상호)’와 전 프로게이머 출신 BJ 해강고원딜이 이끄는 ‘세계일주(망나니박진수, 무진, 레인보우, 해강고원딜, 모카)’가 맞붙는다. ‘정무야기다려’는 스맵, 요한, 백크의 안정적인 상체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성향의 원거리 딜러 미스틱과 서포터 이상호의 바텀 운영이 강점이다. ‘세계일주’는 전 세계 리그에서 활약한 전 프로게이머들이 모인 팀으로, 노련한 경기력이 예상된다.

B조 2경기에는 전 프로게이머 출신 BJ 제동빠가 이끄는 ‘트랩에 빠지인(트랩, 제동빠, 권지인, 초보원딜러, 나는눈꽃)’과 전 프로게이머 출신 BJ 트할이 이끄는 ‘마왕(마린, 강주연, 트할, 뉴클리어, 성훈)’이 맞붙는다. ‘트랩에 빠지인’은 지난 ALL 시즌3 우승 탑 라이너 트랩과 준우승 바텀 듀오 초원∙눈꽃을 중심으로 다섯 명 모두 뛰어난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마왕’은 트할이 미드 라이너로 출전하는 가운데, 마린의 오더를 중심으로 하는 운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각 경기의 승자팀은 오는 30일(토) 오후 6시에 승자전을 진행하고, 5월 2일(월) 패자전과 3일(화) 최종전을 통해 4강 진출팀을 가린다. 8강 듀얼 토너먼트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4강전과 결승전은 싱글 토너먼트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5판 3선승제 경기에서 5경기가 진행되는 경우에는 블라인드 픽으로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블라인드 픽에서는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되는 챔피언들이 제약 없이 나오거나, 선수들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챔피언을 고를 수 있다.

‘ALL 시즌4’의 총 상금은 3,500만원이며, 우승팀에게는 상금과는 별도로 1인 미디어 플랫폼 활동을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송출용 PC지원 및 필요 방송 세팅이 지원된다. 또한, 공식 방송국에서 받은 후원 금액이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을 통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오는 5월 8일(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