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하현상이 ‘나의 해방일지’ OST 따스한 감성을 이어간다.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OST 제작을 맡고 있는 스튜디오 마음C는 “24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OST인 하현상의 ‘Be My Birthday’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Be My Birthday’는 잔잔한 기타와 피아노 선율에 아름다운 보컬과 코러스를 얹은 곡이다. ‘나의 해방일지’가 지극히 평범하고 현실적인 인물들의 일상을 담고 있는 만큼, ‘Be My Birthday’ 역시 심플하지만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또한 인디밴드 참깨와 솜사탕 출신 기덕(9duck)이 직접 작곡과 편곡을 맡아 완성도 있는 작품을 탄생시켰다.
특히 가사가 영어로 된 ‘Be My Birthday’는 극 중 미정(김지원)과 구씨(손석구)가 함께 걸어가는 장면에 깔리며 ‘Go down to the sea slowly from the hearts while making a wish(바다로 흘러가는 나뭇잎처럼 천천히 마음으로부터 소원을 빌면서)’, ‘All my days are shining like you (모든 내 날들이 당신처럼 빛나요)’ 등 묘한 기류의 따뜻함을 표현해 주는 가사와 하현상 특유의 꺾어지는 포인트의 목소리와 정서를 통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후렴 부분에는 직접 녹음한 휘파람 소리를 더해 듣는 재미를 한층 높였다. 그간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펼쳐온 하현상은 ‘Be My Birthday’를 통해 깊이 있고 독보적인 보이스로 진한 감동을 보여 주며 감탄을 자아낸다.
가창을 맡은 하현상은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색을 선사해 감동을 극대화시켰다. 하현상은 지난 2018년 2월, 싱글 ‘Dawn’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JTBC ‘슈퍼밴드’에서 밴드 호피폴라로 출연해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하현상은 지난 12월 세 번째 EP "Calibrate"을 발매하며 활발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나의 해방일지’는 그동안 ‘또 오해영’, ‘나의 아저씨’, ‘로스쿨’ 등 박해영 작가와 김석윤 감독의 드라마들과 호흡하며 명품 OST 라인업을 선보여온 스튜디오 마음C가 제작에 참여하여 더욱 기대를 높인다.
한편 ‘나의 해방일지’ OST Part 5 하현상의 ‘Be My Birthday’는 오는 24일 오후 6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스튜디오마음C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