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03:24
사회

'두꺼운 종아리'…탈출하는 방법은?

기사입력 2011.03.21 10:59 / 기사수정 2011.03.21 10:59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꽃샘 추위가 대부분 물러가고 본격적인 봄기운이 찾아오고 있다.

이에 많은 사람이 봄나들이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미지 변신을 위한 패션, 헤어스타일, 외모관리 등에 더욱 신경을 쓰는 계절이 바로 '봄'이다.

특히 여성들은 바지에서 벗어나 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귀여운 스커트를 많이 찾게 되는데 그렇다고 모든 여성들이 다 기분 좋은 봄을 맞이하는 것은 아니다. 예쁜 치마를 입고 싶어도 못 입고 만약 입더라도 감출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두꺼운 종아리'다.

종아리에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당사자들은 스트레스와 고민 속에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다. 아무리 옷으로 가리려고 해도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메디라인클리닉' 박준우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두꺼운 종아리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최근에는 단순히 살을 빼고 마른 몸매를 선호하던 것에서 벗어나 균형 잡힌 몸을 선호하는 경향이 늘어나면서 몸매를 바로잡고 특히 다리 관리에 신경을 쓰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종아리는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쉽게 축적되고 한 번 생긴 지방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위다.

실제로 봄이 되면 많은 여성이 두꺼운 종아리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는데, 이에 최근에는 종아리를 관리해주는 시술 상담이 병원마다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종아리 축소 시술을 받기 전,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바로 자신의 종아리 상태가 어떤지 알아봐야 하겠다.

단단한 근육형 종아리! '종아리 고톡스'

근육형 종아리는 고주파 시술과 보톡스 주사를 병행하는 '고톡스'를 이용해 근육을 줄여주는 시술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사람의 근육은 쓰지 않으면 퇴화되는데, 이 원리를 이용하여 종아리 근육을 마비시켜 퇴화시키는 시술이다.

내 종아리는 전부 살? '소닉스타스키니'

지방이 많은 지방형 종아리는 '소닉스타스키니' 시술이 더 적합하다. 소닉스타스키니는 초음파 지방파괴술을 이용해 지방층을 녹인 뒤, 복합주사요법과 ‘LLD테라피’시술을 통해 지방을 배출시켜 종아리를 축소하는 방법이다. 

지방과 근육이 동시에! '더블스키니'

두꺼운 종아리를 가진 사람들 중에서 지방과 근육이 혼재되어 있는 종아리가 제일 많다. 이런 경우에는 고주파레이저를 이용해 지방을 융해한 뒤에 근육 축소 약물시술을 한다. 마지막으로 LLD테라피를 이용해 파괴된 지방세포를 림프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처럼 종아리 축소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존재하며 운동이나 다이어트 방법, 심지어 식이요법에도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실행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따라서 종아리 콤플렉스로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올 봄 패션에 한 걸음 더 다가서 보자.

 

^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