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알고있지만’의 OST 음반이 한정판 LP로 발매되며 깊은 감동을 더한다.
29일 JTBC스튜디오는 “드라마 ‘알고있지만’ OST LP 한정판이 정식 발매된다. 예약 판매 일정은 추후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고 밝혔다.
이번 한정판 LP에는 피지컬 음반과 마찬가지로 김뮤지엄의 ‘우린 이미’를 시작으로 밴드 나이트오프의 ‘알고있지만’, 박지우의 ‘Whisper (위스퍼)’, 제이유나의 ‘Butterfly (버터플라이)’, RIO(리오)의 ‘Heavy Heart (헤비 하트)’, 샘김의 ‘Love Me Like That (러브 미 라이크 댓)’, 적재의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밴드 세이수미의 ‘So Tender (소 텐더)’, AVIN&SLAY의 ‘Love, This (러브, 디스)’, RIO의 ‘알고있지만’까지 총 10개의 가창곡과 함께 극의 몰입감을 더해준 스코어 음원 11곡이 수록된다.
이번 한정판 LP는 게이트 폴더 형식에 두 개의 화이트 판형 LP로 발매되어 팬들에게 오리지널 감성을 한껏 선사한다. 또한 드라마 속 생생한 순간을 고스란히 담아낸 아코디언 엽서와 폴라로이드 포토 등의 구성품으로 ‘알고있지만’을 한층 특별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8월 정식 발매된 OST 음반 또한 드라마 팬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풍성한 구성으로 뜨거운 관심 속 리스너들의 활발한 구매를 통해 흔들림 없는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이처럼 드라마 마니아들과 리스너들 사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알고있지만’의 OST는 초회 한정판 LP로 발매되어 소장하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의미로 남을 예정이다. 이에 수많은 드라마 팬들이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은 물론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알고있지만’의 깊은 여운을 함께 간직하기 위해 이번 한정판 LP에 뜨거운 관심을 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드라마의 감동을 한층 클래식한 매력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번 ‘알고있지만’ OST LP는 소장 그 이상의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예약 판매 관련 자세한 일정은 추후 전 음반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사진=비욘드제이∙스튜디오N∙JTBC스튜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