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4:13
스포츠

"웨스트햄, 세비야 이겼잖아" 콘테 감독의 경계

기사입력 2022.03.20 15:29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웨스트햄과 4위권 경쟁을 위한 런던 더비를 준비하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오는 21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과의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맞대결을 치른다. 토트넘은 한 경기 덜 치른 가운데 15승 3무 10패, 승점 48점으로 7위, 웨스트햄은 14승 6무 9패, 승점 48점으로 토트넘보다 골 득실에서 앞선 6위다.

토트넘과 웨스트햄 모두 주중 경기를 치른 상황이다. 토트넘은 17일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과의 리그 16라운드 원정 순연 경기를 치렀다. 토트넘은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해리 케인의 연속골로 2-0으로 승리했다.

웨스트햄은 18일 런던스타디움에서 세비야와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에서 연장 승부를 펼쳤다. 전반 39분에 토마시 수첵이 골을 넣어 1, 2차전 합계 1-1이 돼 연장전으로 향했다. 연장 후반 7분 안드리 야르몰렌코가 결승골을 터뜨려 웨스트햄은 세비야를 제치고 8강에 진출했다. 

웨스트햄전을 앞두고 콘테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웨스트햄을 상대하는 것에 대해 생각을 밝혔다. 특히 주중에 웨스트햄이 연장전 승부를 펼친 것에 대해서 그는 "난 세비야전이 우리와의 경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경기 후에야 말할 수 있다. 한 편으로 웨스트햄은 120분을 뛰었지만, 다음 라운드에 진출해 자신감, 열정, 강인함이 있다. 양 팀에게 아주 까다로운 경기가 될 것이다. 두 팀은 같은 위치에 있고 같은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더비 경기이고 더비 경기는 항상 어렵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우리 팀은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우리는 많이 발전하고 있다. 우리는 승점 3점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경기장 안에서 환상적인 분위기를 갖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우리 팬들이 경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줘야 한다."라고 밝혔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웨스트햄 상대 2경기 1승 1패를 기록 중이다. 리그 9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토트넘은 0-1로 패했고 지난 12월 23일 카라바오컵 8강전에선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콘테 감독은 카라바오컵 8강전을 복기하며 "아주 어려운 경기였다. 우리가 한 골을 넣고 한 골 실점한 뒤 다시 득점에 성공했다. 웨스트햄을 상대하는 건 어렵다. 상대는 공격 상황에서 잘 준비돼있다. 수비 역시 좋다. 우리는 웨스트햄이 세트피스 공격에서 아주 강하기 때문에 아주 집중해야 한다. 상대는 순위표에서 좋은 위치에 있다. 지난 시즌과 같다. 이는 많은 의미가 있다. 선수들과 감독이 환상적인 일들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사진=Reuters/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