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9 01:29
사회

춘천시립국악단, 창단 및 제1회 정기공연 3월 27일 개최

기사입력 2022.03.20 08:12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춘천의 소리를 바탕으로 전통예술의 가치를 이어나갈 춘천시립국악단의 창단공연이 오는 3월 27일 오후 5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춘천시립국악단의 창단공연이자 첫 번째 정기공연으로 마련되는 이번 연주회는 “시작(See:作)-작품을 보다, 시작을 보다” 라는 주제로, ‘춘천의 소리’를 바탕으로 한 전통 공연뿐 아니라 창작 국악 등 다양한 국악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창단공연답게 가(歌),무(舞),악(樂)을 모두 활용한 전통 예술 공연과 마당놀이 형식의 공연을 펼쳐 시민들에게 전통 예술의 흥과 멋을 한껏 선보이는 것으로 춘천시립국악단의 힘찬 출발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춘천시립국악단의 첫 창단공연과 함께 소리협연자로 국가무형문화재 단성(旦聲) 이춘희 협연자와 세종채향순무용단, 춘천농악단연합회(뒤뚜르농악보존회, 사암리농악보존회, 우두농악보존회) 등 다양한 전통분야의 권위를 가진 단체들과 함께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춘천시립국악단의 창단 및 정기공연 운영은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정부의 방역 지침에 맞춰 운영되며, 객석 간 거리두기를 통해 간격을 충분히 두고 연주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춘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로 하면 된다.

입장료는 일반 1만 원(학생 및 경로 50%, 춘천시민 30%할인)이며, 예매정보는 춘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공연에 대한 전화 문의 및 예약은 춘천시립합창단을 통해 진행한다.

사진 = 춘천문화예술회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