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04:17
연예

원슈타인, '스물다섯 스물하나' 김태리 설렘 더한다…OST 참여

기사입력 2022.02.24 10:31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원슈타인이 '스물다섯 스물하나' 설렘 감성을 더한다.  

원슈타인이 가창에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네 번째 OST '존재만으로'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존재만으로'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아날로그 신스, 드럼 머신의 하모니가 인상적인 곡이다. 곡 전반을 채우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아르페지오 사운드, 빈티지한 질감의 멜로트론 사운드를 통해 다소 차갑게 표현될 수 있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온기를 불어 넣어주며 따뜻하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완성한다.

이번 곡은 극 중 나희도(김태리)의 몽글몽글하고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네 생각으로 힘이 나네 방금 전에 널 본 것처럼", "넌 나를 빛나게 해 존재만으로" 등의 가사를 통해 풋풋한 감정선을 이어간다.

곡 후반부에 등장한 랩은 원슈타인이 직접 작사한 것으로, 자신만의 느낌으로 설렘 가득한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공감대를 더한다. 이와 관련해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 측은 "원슈타인이 가창은 물론 작사, 랩 메이킹에도 참여하며 서정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무르익게 했다"고 설명했다.

원슈타인은 지난 2018년 싱글 '거미줄'로 데뷔, 2020년 Mnet '쇼미더머니9' 참가자로 이름을 알렸다. 독보적인 음색으로 주목 받으며 MBC '놀면 뭐하니?'의 음악 프로젝트 MSG워너비 멤버로 발탁, M.O.M의 멤버로 활동하며 '바라만 본다'를 발표했다. 이후 음악,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원슈타인이 랩 메이킹에 참여하고 가창한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OST Part 4 '존재만으로'는 26일 오후 6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스튜디오 마음C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