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밴드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의 보컬 함병선(9z)이 꺼지지 않는 희망을 노래한다.
함병선(9z)이 참여한 OTT 플랫폼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이하 ‘아직 최선’)’의 첫 번째 OST ‘Stars (스타즈)’가 1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아직 최선’은 44춘기 자발적 백수가 웹툰 작가의 꿈을 안고 자신만의 속도로 ‘갓생’에 도전하는 웃픈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첫 번째 OST ‘Stars’는 마음 속 꺼지지 않는 희망을 노래한 빈티지한 밴드 사운드의 곡이다.
신디사이저와 기타 사운드를 중심으로 8, 90년대의 아날로그적 분위기를 연출하며 리스너들에게 가슴 깊은 울림을 전한다. 불안함 속에서도 사라지지 않는 우리들의 아름다운 기억을 마음 속의 별에 빗댄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아직 최선’ OST의 첫 번째 주자로 참여한 함병선(9z)은 신디사이저와 어쿠스틱 악기의 조합으로 몽환적이고 감각적인 시네마틱 사운드를 구현한 인디팝 밴드 위아더나잇 보컬리스트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불안과 희망, 사랑을 주제로 한 진솔한 노랫말을 통해 위아더나잇만의 세계관을 구축해 나가며 마니아층의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다.
지나간 불안의 기억으로 불확실한 내일과 오늘을 이겨내는 힘을 노래하는 함병선(9z)은 우울의 경계에 선 대중에게 현재를 나아가게 하는 힘을 선사하며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함병선(9z)은 몽환적임 감성을 지닌 소울풀한 보이스를 통해 소외된 아웃사이더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며 ‘아직 최선’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사진=위아더나잇, 하우픽쳐스,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호두앤유픽쳐스, JTBC스튜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