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21:17
연예

문별, 신곡 'LUNATIC' 댄스 챌린지…솔라·슬기→FC탑걸까지

기사입력 2022.01.23 12:2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마마무 문별이 2022년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이끌고 있다.

지난 19일 미니 3집 '6equence'(시퀀스)를 발매한 문별은 같은 날 틱톡을 통해 타이틀곡 'LUNATIC'(루나틱)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LUNATIC'(루나틱) 챌린지는 안무를 창작한 댄서 아이키와 대세 크루 '훅(HOOK)'을 시작으로 전소미, 재재 등의 셀럽들이 참여하며 챌린지 열풍에 불을 지폈다. 

이어 마마무 멤버인 솔라를 비롯해 문별과는 솔로 데뷔곡 'Selfish'로 호흡을 맞춘 레드벨벳 슬기,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의 FC 탑걸 팀, 오마이걸 효정, 아스트로 진진과 라키가 챌린지에 동참하며 문별과의 돈독한 우애를 과시했다.

문별은 'LUNATIC' 챌린지를 통해 각 셀럽들과 유쾌한 케미를 뽐냈다. 하루에 열두 번도 더 바뀌는 감정의 기복을 재치 넘치게 소화하는 한편,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동작들로 도전 의식을 자극했다. 이에 'LUNATIC' 챌린지는 공개와 함께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동영상 플랫폼에서 입소문을 타며 높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문별의 신곡 'LUNATIC'은 중독성 짙은 훅이 매력적인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권태기에 놓인 연인의 모습을 노랫말에 담아냈다. 스스로도 컨트롤 할 수 없는 다양한 감정을 유쾌하면서도 힙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LUNATIC'은 발매 직후 브라질, 필리핀, 말레이시아, 페루, 멕시코, 폴란드 등 전 세계 1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로 진입하며 문별의 화제성을 입증했다.

한편 문별은 신곡 'LUNATIC'으로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RBW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