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홍은기가 포근한 분위기의 신곡으로 돌아왔다.
홍은기의 다섯 번째 싱글 '어떤 마음'이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어떤 마음'은 홍은기가 지난해 1월 발매한 'ON&ON' 이후 1년 만에 발표하는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홍은기의 부드러운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편안하게 듣기 좋은 이지리스닝 곡이 탄생했다.
작사에는 홍은기가 직접 참여해 진솔함을 더했다. 그는 소중한 사람이 곁에서 힘들어 할 때, 아무것도 해줄 수 없고 힘내라는 말조차 무거운 짐이 될 것 같은 순간 '서툰 나의 마음이지만 당신에게 위로가 될 수 있다면 기꺼이 보내드리겠다'는 내용을 담아 위로를 건넨다.
"이 밤에 기대어 / 아늑히 품은 마음들과 /별을 담아 당신에게 보내요", "오늘도 그대의 품속에 닿지 못해도 괜찮아요 / 변함 없이 곁에 있을게요" 등 '위로'라는 메시지에 충실한 따뜻한 가사가 듣는 재미를 안긴다.
홍은기는 지난 2017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이후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했던 이들과 프로젝트 그룹 레인즈로 데뷔해 활동을 펼쳤다. 2020년에는 첫 미니앨범 'UNDEFINABLE:LOVE'로 홀로서기에 도전,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최근에는 JTBC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에서 19호 가수로 출연해 이목을 모으기도. 꾸준히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펼치고 있는 홍은기의 또 다른 감성이 담긴 신곡이 반갑다.
사진=홍은기 '어떤 마음'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