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1:54
연예

‘찬또배기’ 이찬원, ‘참 좋은 날’로 가온 월간 다운로드 차트 1위 등극

기사입력 2022.01.07 15: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신인가수 이찬원의 첫 자작곡 팬 송 '참 좋은 날'이 2021년 12월 가온 다운로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가온 다운로드 차트는 디지털 음원의 다운로드 카운트에 서비스별 가중치를 곱하여 이를 합산·집계한 차트이다.

또한, '참 좋은 날'은 2021년 12월 기준 월간 벨소리 차트에서 2위, BGM과 통화연결음 차트에서도 각각 5위와 6위에 랭크되며 가온 차트의 주요 순위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 같은 순위는 이찬원의 남다른 인기와 팬들의 사랑을 보여준다.



앞서 이찬원은 팬들에 대한 진심을 담은 곡을 만들기 위해 '참 좋은 날'의 작곡과 작사에 직접 참여했다. 그는 '참 좋은 날'을 팬 콘서트 '찬스 타임' 서울 공연에서 예고 없이 최초로 공개했다.

노래가 어느 정도 진행된 이후, 곡이 '팬 송'임을 직감한 팬들은 감동을 받아 눈물을 쏟기 시작했다. 또한, 이찬원도 노래를 부르며 감정에 북받쳐 눈물을 흘리면서, 콘서트장은 벅찬 감동으로 하나가 되었다.

이후 12월 9일 아티스트와 팬의 진심이 맞닿은 '참 좋은 날'이 발매되자, 팬들은 이 곡에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한편, 이찬원은 올해 연달아 디지털 싱글 앨범 2장과 미니 앨범을 공개하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에, 그는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신인상 음원 부문에 '편의점'으로, 신인상 앨범 부문에는 '..선물'로 각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는 1월 27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진 = 이찬원팬클럽, 가온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