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2021 SBS 연기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김소연이다. 그도 그럴 것이 김소연은 지난 1년간 '펜트하우스' 천서진으로 SBS 드라마 시청률을 견인한 장본인이다.
3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21 SBS 연기대상'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MC는 방송인 신동엽, 배우 김유정이 맡았다.
대상에 호명된 김소연은 오열을 하며 무대에 올랐다. 김소연은 "28년 전에 보조 출연자로 시작을 했다. 그 작품이 SBS 드라마였는데 이렇게 SBS에서 엄청나게 큰 상을 주셔서 믿어지지가 않고 이 상을 받아도 되는 건지 죄송하고 송구스러운 마음이 든다"고 눈물의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김소연은 "'펜트하우스' 감독님이 보여주신 모든 모습들 너무 감동이고 감탄이었다. 너무 사랑스러우신 김순옥 작가님 덕분에 제가 이 자리에 있는 것 같다"며 "'펜트하우스'하면서 매회 잘할 수 있을까 걱정 많이 했는데, 옆에서 건강하고 긍정적인 멘토가 되어주신 이상우 씨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진심 어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끝으로 김소연 "앞으로 한 씬, 한 씬, 소중히 여기고 더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김소연의 진심 가득 담긴 뜨거운 눈물 소감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김소연의 대상 수상에 MC 신동엽은 "하늘이 내려주신 대상 수상자임이 틀림없다"고 전하며 축하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펜트하우스' 시리즈는 지난해 10월 26일을 첫 방송으로 가진 자들의 민낯을 낱낱이 그려내며 중독적이고 스피드한 전개로 매회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2021년 방영된 '펜트하우스2'는 최고 시청률 29.2%를 '펜트하우스3'는 최고 시청률 19.5%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특히 김소연은 미친 연기력으로 매회 화제의 중심에 섰다. 김소연은 천서진에 완벽 빙의돼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악녀’의 새 역사를 썼다. 김소연은 천서진만의 불안하고 위태로운 감정을 완벽하게 전달하며 시청자들을 흠뻑 빠져들게 만들었다. 나아가 김소연은 빌런임에도 불구하고 천서진의 애절한 감정선을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부르기도 했다.
김소연은 '2020 SBS 연기대상'에서 '펜트하우스'로 엄기준, 이지아, 유진과 함께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다음은 '2021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김소연(펜트하우스)
▲ 디렉터즈 어워즈=김다미, 최우식(그 해 우리는)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여자=김유정(홍천기)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남자=이제훈(모범택시)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여자=이하늬(원더우먼)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남자=이상윤(원더우먼)
▲ 공로상=김순옥 작가
▲ 베스트 캐릭터상 여자=오나라(라켓소년단)
▲ 베스트 캐릭터상 남자=곽시양(홍천기)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여자=이솜(모범택시)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남자=안효섭(홍천기)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여자=진서연(원더우먼)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코미디-로맨스 부문 남자=김주헌(지헤중)
▲ 베스트 커플상=안효섭, 김유정(홍천기)
▲ 조연상(팀)=라켓소년단 팀
▲ 여자 조연상 장르-판타지 부문=차지연(모범택시)
▲ 남자 조연상 장르-판타지 부문=김의성(모범택시)
▲ 여자 조연상 코미디-로맨스 부문=박효주(지헤중)
▲ 남자 조연상 코미디-로맨스 부문=송원석(원더우먼)
▲ 신스틸러상=심소영(모범택시)
▲ 청소년 연기상 여자=이재인(라켓소년단)
▲ 청소년 연기상 남자=탕준상(라켓소년단)
▲ 여자 신인상=노정의(그 해 우리는), 최예빈(펜트하우스), 한지현(펜트하우스)
▲ 남자 신인상=김영대(펜트하우스), 손상연(라켓소년단), 최현욱(라켓소년단)
사진=SBS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