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14:44
연예

이찬원, 첫 자작곡 팬 송 ‘참 좋은 날’ 음원 스트리밍 100만 회 돌파

기사입력 2021.12.21 08:1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첫 팬 송 '참 좋은 날' 음원이 유튜브 스트리밍 100만 회를 넘어섰다.

2021년 12월 9일 이찬원 유튜브(일명 '또튜브')에는 "참 좋은 날"이라는 제목의 음원이 게재되었다.

이는 이찬원이 처음으로 자작곡에 참여한 팬 송으로 영상이 따로 없는 음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곡은 팬들의 압도적인 사랑을 받아 2021년 12월 20일 현재 스트리밍 총 100만 회를 돌파했다.

‘참 좋은 날’은 데뷔부터 지금까지 많은 팬들에게 받아온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이찬원이 직접 진심을 담아 노랫말을 적어 내려간 생애 첫 자작곡 작품이다. 이 노래는 팬 콘서트 ‘Chan’s Time’에서 선공개 된 바 있다.



특히, "그대 없인 숨 쉴 수 없고 그대 있어 내가 사네요 / 참 좋은 날 그 멋진 날 눈부신 그 날에 / 가슴 아린 슬픔은 모두 잊어버려요 / 우리 함께 웃을 수 있게 그대 손 절대 놓치지 않을게요 / 내가 그댈 지킬게요. / 참 좋은 날입니다"라는 가사에는 이찬원의 팬에 대한 사랑이 잘 드러나 있다. 이에, 콘서트 도중 노래를 들은 팬들은 그의 진심에 눈물을 흘리며 감동을 했다.

이찬원도 지난 19일 인천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당시, ‘참 좋은 날’을 부르다가, 벅차오르는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그는 "무대에서 감정을 추스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마음처럼 쉽지 않더라”라고 밝혔다.

이어 “항상 여러분이 제 곁에 있어 주신 것에 대한 감사함 때문인지, 이렇게 눈물을 흘렸던 것 같다. 고맙습니다. 항상 제 곁에 있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여러분 곁에는 제가 있다”라며 팬들에게 거듭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에, 가수와 팬의 진심이 하나 된 '참 좋은 날'은 12월 9일 정식 공개되자마자 2일 만에 유튜브 핫이슈 차트 3위에 오르고, 10여 일이 지난 12월 20일 현재도 계속 TOP3를 유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참 좋은 날'은 12월 18일 MBC '쇼!음악중심' 차트에서 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팬 송의 특성상 따로 음악방송 활동을 하거나 뮤직비디오를 발매하지도 않았는데도 단숨에 TOP 7에 안착한 것. 이는 그가 밝힌 대로 '순수함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음악과 팬에 진심으로 다가가려는 마음이 팬들에게 닿은 것이라 볼 수 있다.  

한편, 이찬원은 대구, 광주, 창원, 대전에서 팬 콘서트 '찬스 타임'을 이어가며 팬들과 '참 좋은 날'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