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8:05
연예

대상은 '미운 우리 새끼'…간판 예능 위엄 (종합)[SBS 연예대상]

기사입력 2021.12.19 01:20 / 기사수정 2021.12.19 09:09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미운 우리 새끼'가 SBS 연예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1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21 SBS 연예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승기, 장도연, 한혜진이 MC를 맡았다.

대상 트로피는 '미운 우리 새끼' 팀이 안았다. 이를 예상하지 못한 듯한 신동엽, 탁재훈, 이상민 임원희는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지난해 대상 수상자 김종국은 미소를 지었다.

이상민은 "정말 너무 감사하다. 모두가 대상을 받았다. 너무 감사하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상민은 '미우새'의 터줏대감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탁재훈은 "'미우새'를 5년 정도 하고 있다. 저는 직감적으로 좀 예상했다. 석진이 형, 상민이가 대상 후보에 올라서 박빙의 대결이겠구나 싶었다. '런닝맨' 팀도 너무 고생이 많았기 때문에 누구를 줘도 대상이라고 생각했다. 많은 생각을 안 하고 있었는데 '미우새' 팀을 단체로 주셔서 깜짝 놀랐다"고 덧붙였다.

임원희는 "우수상까지 받았는데 이 상을 받게 됐다. 이상민 씨가 받을 줄 알았다"면서 "언급을 안 할 수 없는 분이 있다. 제가 '미우새' 거절을 했을 때 직접 찾아와 주셔서 설득해주셨던 본부장님께 감사드린다. 할 수 있는 동안에는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미우새 MC' 신동엽은 "아마 지금까지 TV 보시면서 '대상은 누가 탈까' 끝까지 시청해주신 시청자 여러분들도 많이 궁금하셨을 것 같다. 일단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 여러분 마음 다 비슷할 거다. '그냥 한 사람만 주지' 하는 마음을 분명히 갖고 계셨을 텐데 제작진 입장에서는 누구 한 사람만 주기가 힘들었던 모양이다"라고 설명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명예사원상은 '런닝맨'의 지석진이, 프로듀서상은 '집사부일체', '편먹고 공치리', '라우드'의 이승기가 수상했다.


최우수 프로그램상은 '골 때리는 그녀들', '런닝맨'이 받았다. 최우수상은 '골 때리는 그녀들'의 박선영, '런닝맨'의 양세찬, '미운우리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티키타카'의 탁재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선한 영향력을 펼친 특별상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수상했다. 우수 프로그램상은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 K', '라우드', '신발 벗고 돌싱포맨'이 받았다. 우수상은 '미운 우리 새끼'와 '돌싱포맨'의 김준호, 임원희,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1 주장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이지혜가 차지했다.

베스트 패밀리상은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팀, 베스트 팀워크상은 '집사부일체' 팀이 차지했다. 베스트 커플상은 '골 때리는 그녀들'의 이수근, 배성재에게 돌아갔다.

감독상은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1 감독진이 수상했다. 방송작가상은 '골 때리는 그녀들'의 장정희 작가, '런닝맨'의 양효임 작가, '그것이 알고 싶다'의 황채영 작가가 받았다.

새로 만들어진 넥스트 레벨상은 '워맨스가 필요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의 장도연에게 돌아갔다.

올해의 예능인상은 신동엽, 탁재훈, 이상민, 이경규, 이승기, 박선영,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김구라, 서장훈, 양세형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인상은 '편먹고 공치리'의 이승엽,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금새록, '동상이몽2'·'골때리는 그녀들'의 이현이, '미운오리새끼'·'정글의 법칙'의 박군이 차지했다. 라디오 DJ상은 '이숙영의 러브FM'의 이숙영, '붐붐파워'의 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라디오 신인상은 '박하선의 씨네타운'의 박하선이 받았다.

다음은 '2021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미운우리새끼'
▲ 명예사원상 = 지석진(런닝맨)
▲ 프로듀서상 = 이승기(집사부일체, 편먹고 공치리, 라우드)
▲ 최우수상 = 박선영(골 때리는 그녀들), 양세찬(런닝맨), 탁재훈(미운우리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티키타카)
▲ 최우수 프로그램상 = '골 때리는 그녀들', '런닝맨'
▲ 우수상 = 김준호, 임원희(미운 우리 새끼, 돌싱포맨),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1 주장단, 이지혜(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 우수 프로그램상 =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 K', '라우드', '신발 벗고 돌싱포맨'
▲ 특별상 = '백종원의 골목식당'
▲ 마상(마음의 상처) = 탁재훈
▲ 베스트 커플상 = 이수근, 배성재(골 때리는 그녀들)
▲ 베스트 팀워크상 = '집사부일체'
▲ 베스트 패밀리상 =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팀
▲ 감독상 =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1 감독진
▲ 넥스트 레벨상 = 장도연(워맨스가 필요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 방송작가상 = 장정희 작가(골 때리는 그녀들), 양효임 작가(런닝맨), 황채영 작가(그것이 알고 싶다)
▲ 라디오 DJ상 = 이숙영(이숙영의 러브FM), 붐(붐붐파워), 김윤희 작가(김영철의 파워FM)
▲ 라디오 신인상 = 박하선(박하선의 씨네타운)
▲ 올해의 예능인상 = 신동엽, 탁재훈, 이상민, 이경규, 이승기, 박선영, 유재석, 지석진, 김종국, 김구라, 서장훈, 양세형
▲ 신인상 = 이승엽(편먹고 공치리), 금새록(백종원의 골목식당), 이현이(동상이몽2, 골때리는 그녀들), 박군(미운오리새끼, 정글의 법칙)

사진=SBS 방송화면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